2020/08/27 만족할 줄 아는 경건 / Godliness With Contentment

by The Main posted Aug 30,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만족할 줄 아는 경건
Godliness With Contentment

“[그리고 실로 엄청난 유익의 근원은] 만족(내적인 풍족함에 대한 감각)을 수반한 경건은 위대하고 얻는 것이 풍부하다”(딤전 6:6, AMPC)

성경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만족을 “내적인 풍족함에 대한 감각”으로 정의합니다. 그리고 “만족을 수반한 경건은 위대하고 얻는 것이 풍부하다”고 말합니다. 바울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뒤이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세상에 아무 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 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 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욕심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딤전 6:7-9)

이것은 부자가 되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이 겪는 시련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은 그러한 곤경에 빠지지 말아야 합니다. 거듭난 당신은 그분의 안식과 만족의 삶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더 이상 애쓰지 않습니다. 이제 하나님의 영광이 당신 안에서 역사하고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8:9은 말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리고 잠언 10:22은 말합니다.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이것이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의 삶입니다! 당신의 삶 속에 있는 하나님의 축복이 당신의 부의 근거입니다.

당신은 아브라함의 씨이므로 성령으로 말미암아 부를 상속받았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하나님의 안식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당신은 더 이상 집세나 다른 고지서들로 인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아브라함의 씨인 당신은 언제나 환히 빛나며, 찬양이 넘치고 하나님께 영광을 드립니다.
내적인 풍족함의 자리에서 기능하고 환경과 상관없이 안식과 만족의 위치에서 사십시오. 상황과 관계없이 기쁨으로 충만하고, 계속해서 찬양하고, 주님을 섬기고, 그분 안에서 자신을 기뻐하십시오. 그분은 당신이 영광에서 영광으로 계속 전진하도록 당신을 위한 기회를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고백
사랑하는 주 예수님, 당신이 내 삶의 주님이심을 인식합니다. 당신은 내 선택과 갈망과 계획과 목적의 주님이십니다. 나는 언제나 내적인 풍족함의 자리에서 기능하고 환경과 상관없이 안식과 만족의 위치에서 삽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히 4:10]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의 일을 쉬심과 같이 그도 자기의 일을 쉬느니라

[고후 9:8(AMPC)]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

1년 성경읽기 / 고전 11:2-34, 시 142-145
2년 성경읽기 / 골 3:12-25, 렘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