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2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안에서 계속 자라십시오 / Keep Growing In The Knowledge Of Christ

by The Main posted May 09,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안에서 계속 자라십시오

Keep Growing In The Knowledge Of Christ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영광이 이제와 영원한 날까지 그에게 있을지어다”(벧후 3:18)

베드로전서 2:2에서 베드로는 특정 도시들에 살고 있는 유대 그리스도인들에게 말했습니다.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이 구절에서 언급된 “아기들”이라는 단어는 “브레포스(brephos)”이며, 유아나 아이를 뜻합니다. 베드로는 자신의 심령을 그리스도께 드린 지 오래 되지 않은 초기 교회들과 어린 그리스도인들에게 편지를 썼던 것입니다.

그리고 고린도전서 3장에 묘사된 또 다른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들을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 아이들”이라고 불렀습니다. 바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형제들아 내가 신령한 자들을 대함과 같이 너희에게 말할 수 없어서 육신에 속한 자 곧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 아이들을 대함과 같이 하노라”(고전 3:1).

여기서 “어린 아이들(아기들)”이라는 단어는 그리스어로 “네피오스(nepios)”이며, 말을 제대로 못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이런 사람은 스무 살일지라도 올바른 의사소통을 할 수 없습니다. 그는 나이에 비해 미숙하고, 훈련되어 있지 않으며, 생각이 정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것을 영적으로 적용해본다면, 그리스도인이 된 지 수년이 흘렀지만 아직 제대로 양육되지 않은 영적 아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영적인 대화를 이해할 수 없고 영적 진리를 전할 수도 없습니다. 바울은 “내가 너희를 젖으로 먹이고 고기로 먹이지 아니하였으니”(고전 3:2, 한글킹제임스)라고 말하며 그들을 질책했습니다. “젖”은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적인 원리 곧 그리스도의 기본 교리를 의미합니다.

영적 아기인 사람은 자신을 축복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고 울부짖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영적으로 성숙한 자라면, 그는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이미 우리에게 주셨음을 알 것입니다(엡 1:3). 영적 아기는 그리스도 안에서 거듭난 날 그분 안에서 하나님의 모든 축복의 상속자가 되었음에도 그리스도의 신비를 이해할 정도로 자라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의 일들 안에서 성장하십시오. 더 많은 지식과 이해를 얻기 위해 분발하십시오. 주님을 더 알고 당신의 삶에 나타나는 그분의 영광이 더 증가되기를 바라는 지칠 줄 모르는 갈망을 가지고 계속해서 말씀을 배우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