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7 삶의 영적인 면을 이해하십시오 / Understanding The Spirituality Of Life

by The Main posted May 2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삶의 영적인 면을 이해하십시오

Understanding The Spirituality Of Life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롬 8:5-6)

주 예수님은 영성을 지니고 계셨고 그것은 명백했습니다. 그분은 굉장히 영적이셨습니다. 예를 들어, 마태복음 16:17에서 예수님은 그분의 질문에 대한 베드로의 대답에 반응하셨을 때 영적인 본질을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 하느냐?”고 물으셨고, 베드로는 정확하게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예수님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베드로는 그에게 계시를 주신 분이 하나님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그는 단지 마음에 떠오르는 대로 말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즉시 베드로의 대답의 영적인 면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베드로의 대답이 그의 육신이나 감각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려주셨습니다. 베드로가 공부해서 알게 된 것이 아닙니다. 또한, 예수님이 마태복음 6:9에서 제자들에게 기도의 방식을 알려주실 때 어떤 식으로 제자들을 가르치셨는지 보십시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예수님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이 하신 영적 소통은 매우 영감을 줍니다.

예수님은 체포되실 때에도 그분을 체포하러 온 경비대와 제사장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이제는 너희 때요 어둠의 권세로다 하시더라”(눅 22:53). 예수님은 그들의 행동 배후에 어떤 세력이 있는지 알려주셨습니다. 그 세력은 바로 어둠의 권세였습니다. 그분은 모든 주제의 영적인 면을 다루셨습니다. 그분은 우리가 그렇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적으로 사는 것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 반대로 살거나 행하는 것은 곧 죽음입니다. 당신이 어떤 일을 하도록 동기 부여될 때, 항상 그 동기가 하나님으로부터 왔는지 아니면 육신이나 사탄으로부터 왔는지 점검하십시오. 당신은 성령과 말씀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삶의 영적인 면을 이해하는 것에 승리가 달려 있습니다. 그것에 진정한 삶의 목적이 있습니다.

당신의 삶은 영적인 일들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당신이 깨닫든 깨닫지 못하든, 당신은 성령으로부터 났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창조하셨고 하나님은 영이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근원도 영적입니다. 따라서 항상 영적인 생각을 하십시오. 지혜롭게 행하십시오. 성경은 우리에게 성령 안에서 행하라고 말합니다(갈 5:16). 당신은 영적인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예수님처럼 생각하십시오. 예수님처럼 말하십시오. 예수님의 사고방식을 훈련하십시오. 그러나 당신이 성경을 묵상하지 않는다면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말씀은 당신에게 영적인 일들을 보여주고 전달해 줄 것입니다. 할렐루야!

고백

나는 영적으로 생각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왕국의 보이지 않는 실재들에 집중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며 그에 근거하여 문제와 상황에 반응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번영에 대한 평안을 가지고 의의 삶을 삽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참고 성경

고전 2:12-15, 롬 8:12-14

1년 성경읽기

요 8:12-30, 왕상 20-21

2년 성경읽기

막 10:46-52, 민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