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기쁨
Endless Joy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롬 14:17)
성경에 따르면 기쁨은 성령님과 관련이 있습니다. 로마서 15:13은 말합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또한 데살로니가전서 1:6은 말합니다. “또 너희는 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그리고 오늘의 본문 구절은 하나님의 나라는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성령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심령을 골칫거리로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너무 많은 일들에 대해 걱정합니다. 그들은 자녀, 건강, 사업 등에 대해 염려합니다. 그들에게는 기뻐하지 않을 이유가 너무나 많은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이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제 삶에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저에게는 환경의 변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제가 진짜 행복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가야겠습니다.” 아닙니다! 당신의 기쁨을 외부에서 찾지 마십시오. 기쁨은 당신의 재창조된 영의 열매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기쁨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당신의 영은 끝없는 기쁨을 만듭니다. 그것은 “말할 수 없이 영광으로 가득 찬 기쁨”(벧전 1:8, 한글킹제임스)입니다.
진정한 기쁨과 행복은 당신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우리의 기쁨은 환경과 무관합니다. 우리는 역경 속에서도 즐거워합니다. 그것이 성경이 말하는 바입니다.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
당신의 믿음을 약화시키고, 기쁨을 사라지게 하고, 영을 무기력하게 만드는 생각들이 올 수도 있습니다. 항상 그런 생각들을 빨리 던져 버리십시오. 항상 기뻐하십시오! 하나님의 영은 기쁨과 행복의 분위기에서 우리를 위해 그리고 우리와 함께 더 많은 일을 행하십니다. 그러므로 오늘 그리고 항상 기뻐하기로 결단하십시오.
고백
나는 끝없는 기쁨의 삶으로 옮겨졌습니다. 그 기쁨은 속사람으로부터 나오며 물리적인 상황을 초월합니다. 나의 기쁨은 영으로부터 나오므로 환경과 무관합니다. 주님을 기뻐하는 것이 나의 힘이므로 나는 항상 강건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참고 성경
벧전 1:7-8, 잠 17:22, 느 8:10
1년 성경읽기
요 12:1-19, 왕하 16-17
2년 성경읽기
막 12:35-44, 민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