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2 향 같은 우리의 기도 / Our Prayers As Incense

by The Main posted Jul 0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향 같은 우리의 기도

Our Prayers As Incense

“그 두루마리를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그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계 5:8)

구약에서 주님은 아침과 저녁으로 장막에서 향을 피우라고 제사장에게 지시하셨습니다. 그들은 또한 아침과 저녁으로 제물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율법이 장차 다가올 일의 그림자라고 말합니다(히 10:1). 하나님은 더 좋고 영적인 것을 원하셨습니다.

여러 해가 지나고, 사도 요한은 성령에 감동되어 하늘의 영적 세계를 보며 다음과 같은 놀라운 진리를 드러냈습니다.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기도할 때, 그것은 주님 앞에 향으로 나타납니다. 다윗 왕은 이에 대한 계시가 있었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의 기도가 실제로 하나님 앞에 분향함과 같다는 것을 그가 이해하도록 도우셨습니다. 그래서 그는 시편 141:2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

여기에서 말하는 기도는 경배와 중보의 기도입니다. 경배할 때, 우리는 우리의 입술의 열매, 즉 감사와 찬양의 말로 주께 찬양의 제사를 드립니다(히 13:15). 우리의 중보기도는 하나님 앞으로 도달하여, 원수의 계획을 무너뜨리고 영적 세계의 상황을 변화시킵니다. 이것은 엄청난 영적인 사역입니다!

생각해보십시오. 기도할 때 우리는 향, 즉 하나님 앞에 합당하며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제물을 드립니다. 그것은 이 땅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귀한 향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항상 기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17은 “쉬지말고 기도하라”고 말합니다. 디모데전서 2:1-4은 또한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한 중에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니라. 이것이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 선하고 받으실 만한 것이니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하나님의 성도인 우리는 기도의 사역을 맡고 있습니다. 죄인들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우리 각자는 모두 주님을 섬기는 가장 중요한 사역인 경배의 사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보와 경배의 기도는 아버지 앞에 드리는 향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를 통하여 나는 당신의 이름을 인정하고 고백하며 영화롭게 하는 나의 입술의 열매로 찬양의 제사를 올려드립니다. 이것은 나의 경배와 중보의 기도입니다. 당신은 거룩하신 분이며, 유일한 통치자이시며,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이십니다. 당신은 영원무궁토록 모든 찬양과 흠모를 받기에 합당하십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계 5:8(CEV), 계 8:4, 히 13:15

1년 성경읽기

행 15:36-16:15, 에 8-10

2년 성경읽기

눅 6:12-19, 신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