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5 자신을 말씀 안에서 비추어보십시오 / Mirroring Yourself In The Word

by The Main posted Aug 29,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자신을 말씀 안에서 비추어보십시오

Mirroring Yourself In The Word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고후 3:18)

오늘의 본문 구절에 나온 “거울”이라는 단어는 그리스어로 “카톱트리조마이(katoptrizomai)”이며, ‘자신을 비추어보다’라는 뜻입니다. NIV 성경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주님의 영광을 모두 비추면, 점점 증가하는 영광으로 그분과 같은 형상으로 변모되니, 이는 성령이신 주님에게서 나오는 것이라.” 이는 하나님의 거울, 곧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 때, 당신은 자신을 비추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거울을 통해 보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묵상을 통해, 말씀이 당신의 영 안에 뿌리를 내리게 되고 당신의 영과 하나가 됩니다. 그러면 이것은 당신의 마음에 그림, 즉 하나님의 영광의 형상을 만들어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자신이 더러운 죄인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거울을 볼 때 당신은 자신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라는 사실을 보게 됩니다. 당신은 죄가 없다고 선포되었습니다. 거룩한 무죄선언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이 사실이 당신의 관점을 완전히 바꿔 곧바로 의 의식으로 가득하며, 의 안에서 걷도록 해야 합니다.

아마 당신은 삶에서 이룬 것이 하나도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을지 모릅니다. 누군가 당신은 가난하며 비참한 사람이라고 말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 곧 하나님의 거울은 다른 것을 보여줍니다. 말씀은 당신이 선택받은 세대이며, 왕 같은 제사장이고, 거룩한 민족이며, 독특한 백성이고, 하나님께서 그분의 각종 지혜를 선전하고 신성의 완벽함과 덕을 표현하기 위해 손수 택하신 사람이라고 말합니다(벧전 2:9). 이것이 바로 당신이 반드시 받아들이고 확신해야 하는 당신에 대한 진리입니다.

어쩌면 며칠 밤 동안 잠을 잘 때 사탄의 억눌림으로 인해 당신은 “구출”이 필요하다고 느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울을 보고 이렇게 말하십시오.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골 1:12-13). 즉각적으로, 이 진리가 당신의 영을 붙잡고 당신은 사탄과 어둠의 세력을 향해 통치권을 행사해야 합니다.

당신이 말씀을 묵상할수록 당신의 영 안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합니다. 당신은 보는 대로 변화됩니다. 말씀에서 보여주는 당신에 대한 그림을 꼭 붙잡으십시오. 그것이 바로 당신이 상황과 관계없이 계속해서 반드시 단언해야 하는 실재입니다.

고백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해졌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나를 대적하여 제조된 어떤 병기도 성공하지 못합니다. 나는 영원히 승리하며, 절대로 불이익을 당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말씀에 나의 시선을 고정하고, 말씀이 보여주는 나의 형상과 모습만을 받아들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롬 12:2, 약 1:23-25

1년 성경읽기

고전 10:1-13, 시 135-138

2년 성경읽기

눅 18:35-43, 삼상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