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7 믿음은 말합니다 / Faith Talks

by The Main posted Sep 19,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믿음은 말합니다

Faith Talks

“기록된 바 내가 믿었으므로 말하였다 한 것 같이 우리가 같은 믿음의 마음을 가졌으니 우리도 믿었으므로 또한 말하노라”(고후 4:13)

히브리서 11장에 나와 있는 믿음의 명예의 전당은 얼마나 아름답고 동기부여가 되는 이야기인지요. 성경은 이 믿음의 남자와 여자들이 믿음으로 그들의 세상을 길들이고 지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하나님께 드린 아벨의 제물은 믿음의 행동이었습니다. “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의로운 자라 하시는 증거를 얻었으니 하나님이 그 예물에 대하여 증언하심이라 그가 죽었으나 그 믿음으로써 지금도 말하느니라”(히 11:4).

아벨은 그저 입을 다물고 어떤 의식을 거행한 것이 아닙니다. 그렇습니다! 그는 무엇인가 말했고, 심지어 죽어서까지 그의 흘린 피는 지금도 무언가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의 고백이 정확히 무엇이었습니까? 이는 아마도 다른 선진들의 고백과 일치할 것입니다. 성경은 그들이 이 땅의 나그네임을 고백했다고 말합니다.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임을 증언하였으니”(히 11:13).

여기서 핵심은 그들이 믿음의 말을 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그들이 어떻게 그들의 시대를 창조하고 구축해갔는지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그들은 그들의 미래를 이야기했습니다. 그들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 이야기했고, 그들이 말한 모든 것을 믿음으로 행동했습니다. 이는 오늘날 우리에게 역사하고 있는 똑같은 믿음의 영입니다. 우리는 믿고, 그러므로 말합니다.

믿음은 “믿는 것”의 명사형입니다. “믿는 것”은 동사입니다. 당신의 믿음은 행동을 이끄는 말로 인해 역사합니다. 당신은 믿으면서 조용히 있을 수 없습니다. 부정적인 영역, 곧 마귀의 영역에서도 똑같은 원리를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영적인 원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들도 말하지 않으면 그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마가복음 11:23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이 아닙니까? 그분은 당신이 말하는 것을 당신이 갖게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믿음으로 가득한 말을 선포하고 당신의 세상을 다스리십시오.

고백

말씀은 내 안에서 살아있고 활성화되어있습니다. 말씀은 내가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도록 믿음을 불러일으킵니다. 나는 믿으므로 말합니다. 나는 내 삶에 힘과 승리와 성공과 건강과 번영을 말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잠 18:21, 마 12:35-37, 벧전 3:10(AMPC)

1년 성경읽기

갈 3:1-14, 아 3-5

2년 성경읽기

눅 23:13-25, 삼하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