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당신은 낮의 자녀입니다 / You’re A Child Of The Day

by The Main posted Jan 22,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당신은 낮의 자녀입니다

You’re A Child Of The Day

“그러나 형제들아, 그 때와 그 시기에 관하여는 내가 너희에게 쓸 필요가 없나니 주의 날이 밤의 도둑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완전히 아느니라”(살전 5:1-2, 흠정역)

“밤의 도둑”이라는 표현은 수년 동안 일부 그리스도인들을 괴롭혀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 표현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지 못했고, 일부는 그 표현에 겁을 먹었습니다. 그들은 만일 자신들이 잠들기 전에 잘못된 행동을 하면 예수님이 밤의 도둑처럼 오셔서 자신들은 그분과 함께 갈 수 없을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하지만 그 표현은 그런 의미가 아닙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을 자세히 보면 당신은 바울이 형제들에게 쓴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쓸 필요가 없나니…”라고 말했습니다. “형제”라는 표현이 남성형 단어이지만, 이는 사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 곧 남성과 여성 모두를 의미합니다.

다음 구절은 매우 중요한 내용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임신한 여자에게 해산의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갑자기 그들에게 이르리니 결코 피하지 못하리라”(살전 5:3). 이것은 분명 형제들을 의미한 것이 아닙니다. 그가 “그들이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형제들을 가리킬 때에는 “너희”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3에 등장하는 “그들”은 세상, 즉 아직 그리스도 안에 있지 않은 자들을 가리킵니다. 성경은 그들을 하나님의 분노가 예정된 불순종의 자녀들이라고 말합니다.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엡 2:3).

그러나 성경은 거듭난 당신을 위해 이렇게 말합니다. “형제들아 너희는 어둠에 있지 아니하매 그 날이 도둑 같이 너희에게 임하지 못하리니”(살전 5:4). 주 예수님께서 사람들에게 갑자기 임할 것에 대해 말씀하신 구절들은 모두 심판에 관한 것이지 교회를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분은 요한복음 5:24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당신은 빛과 낮의 자녀입니다. 당신은 밤이나 어둠의 자녀가 아닙니다!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기대와 기쁨을 가지고 주님을 섬기십시오. 예수님처럼 선포하십시오. “때가 아직 낮이매 나를 보내신 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그 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요 9:4-5).

고백

나는 빛과 낮의 자녀입니다. 나는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기대와 기쁨을 가지고 주님을 섬깁니다. 나는 예수님의 빛과 의 안에서 행하며, 그 이름의 영광을 위해 그분의 완전한 뜻을 성취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5:8, 계 3:10, 살전 5:5

1년 성경읽기

마 13:24-43, 창 44-45

2년 성경읽기

행 10:21-33, 욥 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