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드리십시오
Let’s Give Him What He Wants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
저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시작할 때부터 항상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 지, 그분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 지 알고 싶었습니다. 저는 모든 것에 대한 그분의 완전한 뜻을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야 제가 그분을 바르게 섬길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어떤 방향으로 가거나 무슨 일을 하다가 그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바가 아님을 알게 되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저를 종종 성경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이상을 하셨습니다. 그분은 제 심령을 보셨기 때문에 특별한 방식으로 제 이해를 열어 주셨습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어떤 일에 대한 그분의 심령과 그분이 원하시는 바를 알게 되곤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섬긴다는 것은 그분과 그분이 원하시는 바, 그리고 그분이 그것을 원하는 방식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의 감정, 충동, 혹은 감각 지식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할 때 우리는 그분이 기뻐하시지 않는 방식으로 해서는 안 됩니다. 교회에서의 찬양과 경배는 하나님께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그분의 말씀을 따라 정해진 대로 찬양하고 예배 드려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박수를 치는 것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박수를 친다는 것은 갈채를 보내는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갈채를 보내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일이 우리가 과거에 행해왔지만 하나님이 교정하길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분은 예수님의 재림을 위해 그분의 교회를 온전케 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박수를 보내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렇지만 시편 47:1은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시 47:1)고 말하지 않나요?” 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위 구절은 구약의 사람들을 위해 기록되었지, 우리가 행하기 위함은 아니었습니다. 대부분의 구약시대 사람들은 육신 안에서 행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어떻게 경배해야 하는지 그리고 새로운 피조물로서 그분을 어떻게 찬양하고 경배해야 하는지 알기 원한다면, 신약의 서신서들을 공부하십시오. 신약은 우리에게 “이는 영 안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기뻐하고, 육신을 신뢰하지 않는 우리가 할례파임이니라.”(빌 3:3, 한글킹제임스)고 말합니다.
주님은 그분의 진리로 교회를 온전케 하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바른 위치에서 바르게 드려야 하고, 그래야 바른 결과를 맺을 수 있습니다. 그분께서 원하시는 성령을 통한 참된 영적 예배를 드립시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성령의 사역을 통해 교회를 온전케 하시고, 우리가 당신의 말씀에 따라 사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도록 도우시고, 당신께 영과 진리로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당신의 회중 가운데 참된 예배가 중심이 될 때 말씀이 흥왕하며 당신의 영광이 우리의 심령을 가득 채웁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15:8-9(NIV), 행 17:30, 요 4:23
1년 성경읽기
요 8:31-47, 왕상 22
2년 성경읽기
고전 10:14-21, 잠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