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8 전투에서 이미 승리했습니다 / The Battle Has Been Won

by The Main posted Jun 12,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투에서 이미 승리했습니다

The Battle Has Been Won

“아사가 그의 하나님 여호와께 부르짖어 이르되 여호와여 힘이 강한 자와 약한 자 사이에는 주밖에 도와 줄 이가 없사오니 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우리를 도우소서 우리가 주를 의지하오며 주의 이름을 의탁하옵고 이 많은 무리를 치러 왔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우리 하나님이시오니 원하건대 사람이 주를 이기지 못하게 하옵소서 하였더니”(대하 14:11)

성경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병사의 수와 무기에 있어 대적들에게 압도당했던 일화를 수 차례 볼 수 있습니다. 아사 왕의 시대에 유다는 에티오피아 왕 제라에게 완전히 압도되었습니다. 그가 백만명의 병사들과 300대의 전차를 가지고 유다를 침략했기 때문입니다.

아사는 주님께 부르짖었고 주님께서 그에게 초자연적 승리를 주셨습니다(대하 14:12). 또 유다 왕 여호사밧의 이야기를 보십시오. 유다는 자신을 공격할 준비가 된 세개의 적국인 암몬, 모압, 세일 산에 둘러 쌓여 있었습니다. 왕은 모든 유다 사람들을 모으고 기도와 금식으로 여호와를 찾았고, 하나님께서는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이 전쟁에는 너희가 싸울 것이 없나니 대열을 이루고 서서 너희와 함께 한 여호와가 구원하는 것을 보라 유다와 예루살렘아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고 내일 그들을 맞서 나가라 여호와가 너희와 함께 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매”(대하 20:17).

하나님은 “내일 그들을 치러 나가라!”고 그들에게 어떻게 전쟁에 임해야 할지 매우 정확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은 적진의 정확한 위치를 드러내시고 그들을 무찌를 전략까지 알려 주셨습니다. 여호사밧은 하나님이 주신 전략대로 찬양을 부를 레위인들을 가장 앞에 세워 거룩함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게 하였습니다.

그 결과 여호사밧과 온 유다는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생각해보십시오. 칼은 단 한자루도 들지 않았지만 하나님의 백성은 세개의 적국을 상대로 압도적인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된 우리의 실재입니다. 우리는 패배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현장에 도착하기도 전에 이미 전쟁에서 승리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께 찬양을 드릴 것을 기대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교회에서 해야 할 일입니다. 교회는 하나님께 드리는 찬양으로 가득 차야만 합니다.

이 세상에서 당신이 무슨 일을 마주하던 상관없습니다. 찬양으로 충만하십시오. 주님을 경배하십시오. 전쟁은 이미 승리했기 때문입니다! 성경이 이렇게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 또한 로마서 8:37은 말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기도

주님, 내가 매일 경험하는 승리와 성공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은 청렴하시며 영원하시고, 보이지 않으시는 유일한 하나님이십니다. 당신께 존귀와 영광과 위엄과 권세와 권능을 이제와 영원히 드립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20:7, 히 2:12-13, 히 13:15, 시 28:7

1년 성경읽기

요 21:1-25, 대상 26-29

2년 성경읽기

고전 16:13-24, 전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