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신은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The Flesh Has Been Crucified
“그런즉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곧 성령 안에서 걸으라. 그리하면 너희가 육신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갈 5:16)
육신은 기본적으로 감각, 식욕, 그리고 당신이 하고 싶어 하는 일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말합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갈 5:24). 위 구절이 “그리스도의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도록 노력하고 있거나 혹은 기도하고 있다”고 말하지 않았음을 주목하십시오. 주님께 울부짖으며 육신을 못 박도록 도와달라고 기도하는 사람은 잘못된 기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는 아무 소용없는 일에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고군분투 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지금 고군분투하고 있다면, 즉시 멈추고 이렇게 말하십시오. “오늘부터 예수 그리스도는 내 생각과 식욕과 욕망을 다스리시는 주님이십니다. 나는 육신과 육신의 정욕과 식욕과 욕망을 다스립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을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채우십시오. 이것이 당신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마음을 지배한다면, 당신은 다스리는 자가 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주되심은 당신의 모든 고군분투를 종결시킵니다. 예수님께서 당신 육신의 주인이시라면, 당신은 바울이 로마서 12:1에서 설명한 것처럼 그분께 당신의 몸을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게 됩니다. 당신의 몸이 그분의 몸이기 때문입니다.
고린도전서 6:15은 말합니다. “너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지고 창녀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당신이 하나님의 본부임을 알고 담대하고 용기를 가지십시오. 당신이 살고 있는 육신은 하나님의 소유입니다. 당신은 세입자이자 관리인으로 그 안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위해 당신의 몸을 돌봅니다.
로마서 8:12-14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당신은 영 안에서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영 안에서 행한다면 육신의 정욕을 이루지 않을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의 육신과 나의 모든 지체는 당신을 기쁘시게 하는 거룩한 산 제물입니다. 이것이 당신을 향한 나의 섬김이며 내가 드리는 영적 예배입니다. 나는 육신과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나의 생각은 당신의 말씀에 내어져 있으며, 나의 마음은 말씀을 따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갈 5:16, 롬 8:1-5
1년 성경읽기
행 2:1-21, 대하 5-7
2년 성경읽기
고후 1:12-24, 전 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