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4 영적인 영역에서 기능하십시오 / Operate From The Spirit Realm

by The Main posted Jun 26,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의와 거룩함으로 하나님을 섬기십시오

Serve God In Righteousness And Holiness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고후 5:20)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우리는 사도 바울이 세심하게 단어를 선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구절에서 그는 “또 우리(우리 모두)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셨으니”(고후 5:18)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이 화해의 사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고린도 교회에 이 메시지를 세상에 전할 것을 강권합니다.

그러나 바울은 그들에게 사역의 중요성을 전한 것으로 그치지 않았습니다. 그들에게 하나님과 사람의 화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나서, 바울은 그 다음 주제로 넘어가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

바울이 “우리는 그리스도의 대사이다”라고 말했을 때, 그는 그리스도의 교회 전체를 언급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는 자신과 이 편지를 쓴 디모데와 같은 그의 동료들을 지칭한 것입니다. 그는 고린도 교회에 하나님과 화목하라고 권했습니다. 세상을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라고 말했던 사람들에게 바울은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고 말합니다. 왜일까요?

이는 그들이 올바르게 살고 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바울은 그들에게 이렇게 말한 것입니다. “성령께서 말하신 것처럼 너희는 세상 사람들에게로 가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라. 하지만 하나님은 너희에게도 말씀하신다. 회개하고 하나님과 화목하라.”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사역의 일에 동참하고, 구원의 메세지를 전하고 사람들이 하나님과 화해하게끔 돕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을 하는 동안에도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기독교는 의로의 부르심과 의 안에서 사는 삶입니다. 죄 가운데 살지 마십시오. 성경은 죄가 당신을 주장하지 못한다고 말합니다(롬 6:14). 거룩함과 의로움으로 하나님을 섬기십시오. 말씀에 머물며 어떠한 압박이 있더라도 당신의 기독교적 신앙을 실천하십시오. 매일 의인의 삶을 살아가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주님, 내가 의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의의 본성을 나에게 부여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의 가운데 걸으며 의로운 일을 행하고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 나는 어두운 세상에 빛입니다. 나는 죄인들의 길을 비춰주고 그들의 눈을 열어 왕국으로 인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4:20-24, 고후 5:17-21

1년 성경읽기

행 4:32-5:11, 대하 20-22

2년 성경읽기

고후 3:11-18, 아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