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3 하나님은 가장 뛰어난 사람만 선택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 He Doesn’t Always Go For The Most Qualified

by The Main posted Jun 26,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은 가장 뛰어난 사람만 선택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He Doesn’t Always Go For The Most Qualified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고전 1:27)

몇 년 전, 주님은 청소년이던 저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제가 하나님의 음성을 개인적으로 들었던 첫번째 경험이었습니다. 그분은 저에게 “나는 네가 나의 사람들을 그들의 유업 안으로 이끌어 주기를 원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당시에 저는 유업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저는 이제 막 시작한 사람일 뿐이었습니다! 그 누구도 저에게 그리스도 안에 유업을 가지고 있다고 가르쳐주지 않았습니다.

교회에서 우리는 경건과 사랑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것과 아름다운 성경 속 이야기들에 대해 많이 배웠지만, 그리스도 안에 있는 유업에 대해 말해준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저에게 “나는 네가 나의 사람들을 그들의 유업 안으로 데려가기 원한다.”고 말씀하셨을 때, 저는 그냥 받아들였습니다. 저는 그 지시가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지 못했지만 단순히 그분을 믿었습니다. 저는 그분이 그에 대해 보여주실 것을 알았고, 실제로 보여주셨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그 지시를 따라 살고 있습니다.

제가 주님을 경험한 것은 사도 바울이 에베소서 3:8에서 말한 것과 매우 비슷합니다. “모든 성도들 (하나님의 구별된 사람들) 가운데서 가장 작은 자보다도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 (호의,특권)을 주신 것은 이방인들 가운데 헤아릴 수 없는 (무한한, 측량할 수 없는, 헤아릴 수 없는 그리고 무궁무진한) 그리스도의 풍요함 [어떤 인간도 찾아낼 수 없는 부]를 전파하게 하려는 것이라.”

생각해 보십시오. 만일 하나님께서 가장 자격 있는 사람들을 찾고 계셨다면, 예수님은 가이사르 가문에서 태어나 궁궐에서 자라셨어야 하겠지만 그러지 않으셨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 따라 지혜로운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고전 1:26-27)

고린도후서 3:5은 말합니다. “우리가 무슨 일이든지 우리에게서 난 것 같이 스스로 만족할 것이 아니니 우리의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나느니라”(고후 3:5) 이 구절에 등장하는 “만족”이라는 단어는 능숙함 혹은 능력으로도 번역될 수 있습니다. 그분께서 당신을 부르시고 당신이 그분의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초자연적인 능력을 주셨습니다. 절대 자신을 낮게 여기거나 당신에게 특별한 것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분께서 당신을 유능하게 만드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물리적인 능력 그 이상을 보십시오. 항상 당신이 그분께 특별하다는 점과 그분께서 당신의 삶을 향한 그분의 부르심을 성취하도록 신성한 능력을 주셨음을 기억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사랑하시고 당신의 영광을 위해 나의 삶을 계획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그분의 특별한 사역을 위해 구별하셨고, 영광스러운 복음을 나에게 맡겨 주셨습니다. 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과 그분 안에 있는 유업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3:8, 요 15:16, 갈 1:15-16, 고후 3:5

1년 성경읽기

행 10:24-48, 스 7-8

2년 성경읽기

고후 8:1-8, 사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