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1 하나님의 언어를 말하십시오 / Speak God’s Language

by The Main posted Nov 26,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의 언어를 말하십시오

Speak God’s Language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가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께서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영적인 일은 영적인 것으로 분별하느니라”(고전 2:13)

갈라디아서 4:1-2은 말합니다. “이제 내가 말하노니 상속자가 모든 것의 주인이나 아이일 때에는 전혀 종과 다르지 아니하고 아버지가 정한 때까지 가정교사들과 감독하는 자들 밑에 있느니라.” 상속자란 그에게 부여된 유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많은 재산이나 높은 영향력의 자리를 물려받게 될 법적 상속인입니다.

그러나 상속자가 어린아이인 한 그는 종과 다르지 않습니다. 여기서 “아이”로 번역된 단어는 “네피오스(nepios)”로 올바르게 말하거나 현명하게 의사소통 할 수 없는 사람을 뜻합니다. 어떤 사람은 영접한 지 40년 되었지만 여전히 “네피오스” 입니다. 이런 사람은 영적인 영역에서 올바른 말을 하지 못합니다.

말씀은 우리가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 상속자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네피오스”는 상속자의 삶을 살 수 없습니다. 고린도전서 3:21은 말합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하지만 네피오스는 삶에서 고통받습니다. 그들이 영적으로 성숙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언어를 배운 적이 없기 때문에 잘못된 말을 사용합니다.

하나님의 언어를 배우고 말하는 방법은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는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우리가 성령님이 가르치시는 말 곧 성령님이 주시는 지혜의 말씀을 말해야 한다고 알려줍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을 훈련하고 상황과 환경에 관계없이 항상 말씀을 당신의 마음과 입술에 두십시오.

고백

나는 심오한 언어로 하나님의 지혜를 말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는 환경을 다스리는 능력을 받았으며, 나는 사탄과 흑암의 세력보다 우월합니다.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내게 주신 생명은 엄청난 영광과 탁월함의 생명입니다. 나는 그분의 말씀으로 범사에 형통합니다! 나는 지혜와 영광과 힘으로 충만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고전 2:7, 고전 2:12-13, 히 13:5-6

1년 성경읽기

약 4:13-5:20, 겔 24-26

2년 성경읽기

요한이서, 단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