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안에 있는 지성소 / THE INNER SANCTUARY

by The Main posted Dec 03,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에 있는 지성소

THE INNER SANCTUARY

“사람의 영혼은 여호와의 등불이라 사람의 깊은 속을 살피느니라”(잠20:27)

구약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에 세 부분으로 나뉜 성막을 주셨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하나님의 궤가 있는 가장 안쪽에 자리한 성소입니다. 이 부분은 “가장 거룩한 곳” 또는 “지성소”라고 불렸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지성소 바깥에 있던 “성소” 였습니다. 성막의 세 번째 부분은 바깥뜰이었으며, 이곳에는 놋 제단과 물두멍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이 모세의 장막은 우리에게 영, 혼, 육으로 이루어진 인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람의 육신은 바깥뜰, 혼은 성소이며, 인간의 영이 지성소입니다.

성령님은 지성소 곧 재창조된 인간의 영에 거하십니다. 사람이 거듭날 때 그의 영은 재창조됩니다. 영생이 그의 영에 주어지고 곧 그 안에 하나님의 언약궤가 세워집니다. 구약의 언약궤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었습니까? 거기에는 두 개의 돌판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왕상8:9, 역대하5:10).

오늘날 하나님의 말씀은 어디에 있습니까? 말씀은 우리 마음과 영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또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것이니 내 법을 그들의 생각에 두고 그들의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히8:10, 히10:16). 바울이 우리를 돌판에 쓴 것이 아닌 육의 마음판에 성령으로 쓰인 그리스도의 말씀이라고 부른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고후3:3).

이 말씀은 인간의 영의 중요성을 알려줍니다. 그곳은 오늘날 하나님의 말씀이 계신 곳이며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곳입니다. 거듭나는 것은 속사람 즉 인간의 영이 하나님의 거처인 지성소가 되도록 재창조되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는 자신의 영을 훈련하는 일이 되어야 하며, 이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묵상함으로써 할 수 있습니다. 

고백

나의 영은 하나님의 거하시는 곳이며 그분은 영광과 위엄 안에 거하십니다. 나는 내 마음에 하나님의 신성한 임재를 지니고 다니고 나의 신성함의 축복으로 세상에 영향을 끼칩니다. 나는 이 세상에 보내진 천국의 대사입니다. 내가 가는 곳마다 하나님이 함께 가십니다. 나는 그분의 살아 있는 성전이며, 그분의 거처이자 본부이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참고성경

벧전3:4, 욥32:8, 고후4:7

1년 성경읽기

요일 2:15-3:1-10, 겔 45-46

2년 성경읽기

계 5:1-14, 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