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신성한 본성
Our Divine Nature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스스로를 하나님의 자녀라고 말하는 것에는 쉽게 동의하지만, 당신이 스스로가 신성하다고 말하면 그들은 잠시 멈춘 뒤 너무 지나치다고 경고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가 신성하다는 사실에 동의하지 않는 것은 모순되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단순한 종교적인 비유가 아닙니다. 이는 당신이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존재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처럼 만들어진 남자 혹은 여자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벧후 1:3-4).
위 성경 구절의 시제를 주의 깊게 보면 이것이 약속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 일을 완성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게 하셨습니다. 그리스어 원문은 “인류(mankind)”를 표현하는 단어와 같이 “하나님과 같은 부류(associates of the God-kind)”의 존재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진짜 당신은 누구입니까?
만약 당신이 거듭났다면, 당신은 하나님과 같은 종류가 되었습니다. 신성한 혈통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신성한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한일서 5:13은 말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에게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너희가 알게 하고.”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영생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길 원하십니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입니다. 당신이 부모님으로부터 태어나 받은 생명은 영생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아픔, 질병, 고통을 쫓아내고 지워내는 신성한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생명이 우리를 삶에서 천하무적으로 만듭니다. 이 생명은 어둠과 가난과 실패와 죽음을 쫓아냅니다. 할렐루야!
고백
나는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존재이며, 신성과 뗄 수 없는 하나가 되어 연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나는 사탄과 어둠의 세력보다 우월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신성한 혈통 안으로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신성함이 내 안에서 역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참고 성경
벧후 1:4, 요일 5:11-13, 요일 4:17
1년 성경읽기
요 20:1-18, 대상 20-22
2년 성경읽기
막 15:15-24, 신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