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9 동정심은 힘입니다 / Compassion Is A Force

by The Main posted Oct 15,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동정심은 힘입니다

Compassion Is A Force

“예수께서 불쌍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이르시되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시니”(막 1:41)

동정심에 대한 어제 말씀을 기억해 보십시오. 동정심은 다른 사람의 고통을 줄이고자 하는 강한 갈망입니다. 동정심은 행동하게 합니다. 따라서 동정심은 힘입니다.

예수님과 그분이 사역하신 방식을 공부해보면, 그분이 종종 동정심으로 인해 움직이게 되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이 동점심을 가지셨거나 누군가를 불쌍히 여기셨을 때마다 그분은 상황을 바꾸기 위한 어떤 행동을 하셨습니다.

동정심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먹이고, 고치도록 예수님을 움직였습니다. 마가복음 6:34은 말합니다. “예수께서 나오사 큰 무리를 보시고 그 목자 없는 양 같음으로 인하여 불쌍히 여기사 이에 여러 가지로 가르치시더라.” 또한 마태복음 14:14은 말합니다. “예수께서 나오사 큰 무리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사 그 중에 있는 병자를 고쳐 주시니라.”

동정심이 예수님으로 하여금 나인이라는 도시에서 과부의 외아들을 다시 살리도록 했습니다. 예수님은 과부를 보시고는 그녀를 불쌍히 여기셨습니다. “주께서 과부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사 울지 말라 하시고.”(눅 7:13) 그리고 나서 관에 손을 대고 죽은 사람에게 일어나라고 명령하셨고, 그 아들은 다시 살아났습니다.

마태복음 20:34은 두 소경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따라오며 “다윗의 자손이시여, 우리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라고 울부짖었습니다. 예수님은 멈춰 서서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으셨고, 그들은 보게 되기를 원한다고 대답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예수께서 불쌍히 여기사 그들의 눈을 만지시니 곧 보게 되어 그들이 예수를 따르니라.”(마 20:34)

그러므로 우리도 주님과 같이 동정심으로 가득해야 합니다. 우리가 동정심에 의해 움직일 때 변화가 따라옵니다. 우리는 오늘날 그분을 나타내는 형상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동정심으로 감동되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무언가 행하도록 의지하고 계십니다. 이 땅에 있는 사람들의 삶과 상황을 바꾸십시오. 당신은 행동하도록 성령으로 말미암아 능력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상처받은 세상에 위로를 주며 하나님의 사랑과 친절을 전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동정심으로 감동되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치유, 힘, 위로, 소망을 가져오신 예수님의 본이 되신 삶에 감화되었습니다. 나는 행동하도록 성령으로 말미암아 능력을 받았습니다. 나는 이 상처받은 세상에 위로를 주며 당신의 사랑과 친절을 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145:8, 시 112:4

1년 성경읽기

골 2:6-23, 사 48-49

2년 성경읽기

요 4:43-54, 왕상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