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5 예수님의 죽음에 대한 공식적인 선언 / A Formal Proclamation Of His Death

by The Main posted Nov 05,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예수님의 죽음에 대한 공식적인 선언

A Formal Proclamation Of His Death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요 6:53)

고린도전서 11:23-26에서 바울은 주님으로부터 받은 중요한 계시를 나눕니다. 그는 주 예수님이 배반당하신 밤에 일어난 일들을 말하며 성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날 밤에 대한 요한의 기록은 성찬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진 않지만, 다른 중요한 사건들에 대한 귀중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그날 밤에 대해 바울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예수님은 빵을 가져오셔서, 감사하시고, 빵을 떼시고, 제자들에게 나눠주시고, “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너희를 위해 부서진 내 몸이다. 이를 행하여 나를 기억해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예수님은 식후에 “잔”을 가지고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고전 11:25) 하셨습니다. 성찬에 참여함으로써 우리는 그분이 다시 오실 때까지 그분의 죽음을 공표하고 선포합니다.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고전 11:26)

위 구절의 “전하다”라는 단어는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스어 “카타겔로(kataggello)”에서 번역된 이 단어는 단순히 무언가를 드러내거나 보여주는 것 이상입니다. 이는 “선포” 혹은 “선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떡을 떼고 잔을 마실 때, 우리는 공식적인 선포와 선언을 하는 것입니다.

성찬의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의 최후의 유언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죽기 전 마지막 유언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떡을 떼고 잔을 마실 때 그것은 단지 상징적인 행위가 아닌, 주님의 궁극적인 뜻인 신약을 선포하고 선언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 뜻 안에서 그분의 부, 권리, 특권을 우리에게 물려주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져다주셨습니다. 그 뜻은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모든 아름다움은 예수님의 부활 안에 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그 누구도 우리를 속여 그분의 뜻에 따른 축복과 공급을 빼앗아가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기도

주 예수님, 당신의 대속적인 희생과 당신의 피로 세우신 새 언약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므로 나는 사탄, 세상, 세상의 요소들에 대한 나의 승리를 선포합니다. 나는 죄, 아픔, 질병, 죽음, 마귀에 대한 영원한 승리와 통치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9:15-17, 고전 11:23-26

1년 성경읽기

히 4:14-5:10, 렘 44-47

2년 성경읽기

요 10:1-10, 대상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