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9 믿음은 심령에서 나옵니다 / Faith Is Of The Heart

by The Main posted Dec 02,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믿음은 심령에서 나옵니다

Faith Is Of The Heart

“기록된 바 내가 믿었으므로 말하였다 한 것 같이 우리가 같은 믿음의 마음을 가졌으니 우리도 믿었으므로 또한 말하노라”(고후 4:13)

어떤 사람들은 “믿음이 역사할 줄 알았어요! 내 건강에 대한 말씀을 믿었는데, 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죠?”라고 불평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말씀에 지식적으로만 동의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역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믿음은 심령에서 나옵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 1:16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역사하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말합니다. 즉, 복음은 믿는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가져다줍니다. 복음을 믿지 않는 자는 복음의 유익을 가질 수 없습니다. 그리고 머리로 믿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믿어야 합니다(롬 10:8-10). 그것이 바로 당신의 영입니다. 하나님과 접촉하는 것은 당신의 영입니다.

믿음은 머리나 생각의 반응이 아닙니다. 믿음은 어떤 마법이나 공식이 아닙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인간 영의 반응입니다. 예를 들어, 누가복음 6:6-10에서 예수님은 회당에서 가르치시다가 마른 손을 가진 사람을 마주치셨습니다. 예수님은 그 사람에게 손을 내밀라고 지시하셨고, 그가 시킨대로 하자 그의 손이 회복되었습니다!

그 사람이 주님의 지시를 머리로 이해하려고 노력했다면 기적을 받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말씀에 영으로 반응했습니다! 그는 영으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영으로 행했습니다.

마가복음 2장에 등장하는 비슷한 일화가 떠오릅니다. 주 예수님은 중풍병자를 치유해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에게 “… 일어나 네 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막 2:11)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 중풍병자는 자리에서 일어났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걸어나갔습니다.

그 사람이 영으로 반응하지 않았다면 일어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의 몸에는 질병과 연약함이 있었지만, 그의 영은 상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런 상태의 사람이 일어날 수 있었겠습니까? 답은 간단합니다. 그가 주님의 말씀을 들었을 때, 그는 영으로 행했고 그것을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당신이 심령으로 말씀을 믿고 당신의 입으로 고백한다면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고백

나는 말씀에 내 영으로부터 반응합니다. 나는 내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승리자이자 성공이라는 말씀을 믿습니다! 나는 건강, 형통, 승리 가운데 걷습니다. 나는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런 사람입니다. 나는 하나님이 내가 가지고 있다고 말씀하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이 내가 할 수 있다고 말씀하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롬 10:8-10, 요일 5:4, 히 11:3

1년 성경읽기

벧후 3, 겔 41-42

2년 성경읽기

요 16:1-11, 대상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