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 육신으로 나타나신 하나님의 말씀
Jesus – God’s Word Manifest In Flesh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요 1:10)
요한복음 1:14은 말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본질적으로 말씀이 형태가 바뀌어 육신으로 나타나신 분이 예수님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은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시기 전에 어디에 계셨습니까? 그분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 안에 계셨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말은 그것을 말하기 전까지는 지금 당신 안에 있습니다.
말은 단어로 옷 입혀진 생각들입니다. 당신이 말할 때, 당신은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생각은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언어로 옷 입혀집니다. 따라서, 당신의 생각은 말로 표현되기 전까지 당신 안에 있습니다.
당신이 무언가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때, 그 누구도 당신의 생각을 알아차릴 수 없습니다. 그 생각들은 당신의 마음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말할 때, 당신의 말은 실체를 지니고 그 시간에 포착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목소리를 녹음하여 나중에 다시 재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5년이 지나도 당신이 말한 것을 누군가 들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것을 말하기 전까지는 당신의 심령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당신의 말이 그 시간에 포착되면, 컴퓨터나 녹음기 밖으로 당신이 말한대로 실체화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행하신 일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의 나타남, 하나님의 신성한 목적의 계시, 하나님의 무한한 사랑의 표현이 되셨습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고 싶다면, 예수님을 보면 됩니다. 예수님은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요 10:30)라고 선포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일관적으로 아버지로부터 나온 말씀을 말하고 일들을 행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본질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의 살아있는 표현이셨습니다.
사람들이 예수님의 삶의 몇 가지 측면, 예를 들어 침례 받을 때 하나님이 하늘에서 말씀하셨을 때와 같은 일들로 인해 혼란스러워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나타남이라면, 어떻게 그분이 침례 받을 때 하나님이 하늘에서 말씀하시지?”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본성과 능력은 우리의 이해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우리는 이를 현대 기술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어떤 지역에서 설교할 때, 전 세계 모든 국가와 지역에서 다양한 언어로 제 목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것이 이 세상에서도 가능하다면,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일지 생각해 보십시오! 예수님이 이 땅에 계실 때 하늘로부터 말씀하시는 그분의 능력은 인간의 한계를 초월합니다.
기도
주 예수님, 당신은 하늘과 땅의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은 창세 전에 계셨으며 만물은 당신으로 말미암아 존재하고 실재합니다. 당신은 지혜, 은혜, 진리의 화신이시므로 나는 당신께 영광을 드립니다. 당신은 유일한 참된 하나님이십니다! 나에게 승리, 성공, 번영, 신성한 건강의 생명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당신을 영원히 사랑합니다.
참고 성경
요 1:1-4, 요 1:10-14
1년 성경읽기
계 18, 슥 4-6
2년 성경읽기
행 4:1-12, 스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