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 하나님의 모습
Jesus Christ – The Profile Of God
“…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요 14:9)
오늘의 본문 구절은 주님의 제자 중 한 명이었던 빌립이 아버지를 보여달라고 요청하자, 주님께서 그에 대한 대답으로 직접 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단도직입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네가 나를 봤다면 아버지를 본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내가 아버지의 모습이다.”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성경은 예수님이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상징)이라고 말합니다(고전 4:4, 골 1:15). 이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시각적 표현이자 닮음, 즉 하나님의 모습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어떤 모습인지 알고 싶다면 예수님이 바로 그 모습입니다. 예수님은 신성의 모든 특징, 묘사, 속성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는 히브리서 1:3에서 예수님이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자 그분의 본체의 “형상”이라고 말한 것과 유사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형상”(그리스어 ‘캐랙터’)이라는 단어는 나타난 모습이라는 뜻입니다. 또한 팩스 혹은 인쇄의 사본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사본과 같습니다. 정말 놀라운 사실입니다!
성경은 예수님 안에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신다고 말합니다(골 2:9). 하나님께서는 그분(예수님)의 안에 모든 충만을 머무르게 하시기를 기뻐하십니다(골 1:19). 예수님이 요한복음 10:30에서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예수님을 본다면, 하나님과 성령님을 찾아 볼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은 신성의 완전한 모습이시고 모형이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영광과 존귀와 위엄의 나타남이십니다. 그분의 이름을 영원히 송축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하나님의 신성한 본질의 “사본”인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난 아버지의 영광과 존귀와 위엄에 경외감을 느낍니다. 예수님은 아버지의 성품과 본성에 대한 정확하고 완전한 표현이십니다. 주 예수님은 신성의 아름다움이시고 아버지의 완전한 나타남이십니다. 예수님께 영원히 경배와 사랑을 드립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 1:15, 히 1:3, 요 10:30
1년 성경읽기
마 8:28-9:17, 창 27-28
2년 성경읽기
행 8:14-25, 에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