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8 하나님은 우리를 그분과 화해시키셨습니다 / He Has Reconciled Us To Himself

by The Main posted Jan 21,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은 우리를 그분과 화해시키셨습니다

He Has Reconciled Us To Himself

“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고후 5:19)

예수님은 세상을 자신과 화해시키려고 오셨고, 사람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않으셨습니다. 이는 골로새서 1:21-22을 생각나게 합니다. “한 때는 너희가 사악한 행위들로 인해 멀리 떨어져 너희 생각 속에서 원수가 되었으나 이제는 그분께서 죽음을 통해 자기 육체의 몸으로 화해를 이루사 너희를 그분의 눈앞에서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드리려 하셨으니”(한글 흠정역)

그리스도 예수는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화평을 이루시고 세우셨습니다. 사람은 아담의 불순종으로 하나님의 생명에서 분리되었지만, 예수님은 죽음으로 말미암아 육신의 몸으로 아버지와 우리를 화목하게 하셨고, 우리를 아버지 앞에서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존재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러면 예수님은 어떤 분이시며, 인류를 위해 어떻게 이런 일을 하실 수 있으셨습니까? 단순히 그가 좋은 분이셔서 그렇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그랬다면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죽을 자격이 없으셨을 것입니다.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람의 피는 우리의 속죄를 위해 충분치 않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보혈은 신성했고, 그분은 육신을 입은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분은 죄가 없으셨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행 13:38-39) 성경이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라”고 말하지 않았다는 점에 주목하십시오. 이것은 약속이 아닙니다. 모든 믿는 자들은 의로워졌습니다.

당신을 의로운 새 생명으로 재창조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당신이 죄책이나 정죄함 없이 하나님의 면전에서 살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해 주었습니다. 당신은 모든 비난에서 자유롭고 그의 은혜로 의롭다 하심을 얻었습니다. 이것이 복음입니다!

당신이 아버지 앞에서 거룩하고 흠 없고 의롭다 하심을 받는 이유는 당신이 행한 일이나 행하지 않은 일 때문이 아닙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의 결과이며 그분이 누구인지 때문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았습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게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감사합니다. 이제 나는 아버지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이 놀라운 축복과 놀라운 사랑과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5:10, 엡 2:13, 골 1:20

1년 성경읽기

마 13:1-23, 창 42-43

2년 성경읽기

행 10:9-20, 욥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