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육신 안에 계신 말씀 / The Word In Flesh

by The Main posted Feb 17,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육신 안에 계신 말씀

The Word In Flesh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14)

오늘의 본문 구절은 성육신한 말씀이신 예수님을 말합니다. 예수님이 죽임을 당하시기 전까지, 사람들은 그분이 이 땅에 다니실 때 그분의 영광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예수님을 일으키셨고, 틀림없는 증거들로 그분이 살아나셨음을 공개적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이제 그분은 당신 안에 거하십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사람들은 말씀을 기다렸고, 선지자들이 말한 하나님의 영광을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말씀이 처녀에게서 나서 이 땅에 오셨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분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나 곧 사람의 아들을 누구라고 하느냐?”(마 16:13)고 물으셨습니다.

안타깝게도 제자들은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몰랐지만, 베드로는 계시로 말미암아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 16:16)고 대답했습니다. 요한은 예수님이 “육신이 되신 말씀”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진정한 사람의 기원인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이미 존재하셨던 피조물이시며 만물은 그분으로 인해 창조되었습니다(요 1: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원한 말씀이 처녀에게서 태어나 포대기에 싸여 사람들 사이에서 자라며 걸어 다니는 것을 보는 것은 참으로 경이로운 일이었습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임마누엘”(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라고 불렀던 것은 당연합니다(마 1:23). 그분은 “임마누엘”로 태어나셨지만, 오늘날 그분은 당신 안에 살아 계신 말씀이십니다.

예수님이 내딛었던 모든 발걸음은 하나님의 말씀이 움직인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의인화된 말씀이셨습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영접하여 그분이 당신 안에 살게 되신 날, 당신 역시 동일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태어나 육신이 된 말씀이 되었습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따라서 당신은 예수님과 같이 살아 움직이는 말씀입니다.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요일 4:17). 이제 당신은 왜 우리가 그리스도의 서신(말씀)으로 불리는지 이해할 것입니다(고후 3:3). 당신은 육신 안에 있는 말씀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가 말씀을 믿고 받아들였을 때 받은 특별한 생명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나는 말씀의 산물입니다. 살아 있는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내 안에, 나를 통해 사십니다! 내 삶은 당신의 뜻, 생각, 아이디어, 의견을 나타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요 1:14, 고후 3:1-3, 약 1:8

1년 성경읽기

마 28:1-20, 레 4-5

2년 성경읽기

행 17:22-34, 시 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