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과 말씀에 순종하십시오
Yield To The Spirit And The Word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6-17)
많은 사람들이 삶에서 성령 인도를 받기를 원하지만 어떻게 성령님께 자신을 내어드려야 하는 지 모릅니다. 우리가 성령님 앞에 머리를 숙이며 무릎을 꿇는 것이 자신을 내어드리고 있는 것일까요? 경외하는 마음으로 머리 숙일 수 있지만, 그 행동 자체로 당신이 갈망하는 인도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령님께 자신을 내어드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분의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그분이 시키신 일에 헌신하며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을 통해 살도록 하십시오. 성령님은 성경의 저자이시며 그분이 주로 인도하시는 방식은 말씀을 통해서입니다.
하나님은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호 4:6)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딤후 2:15)고 권면하십니다.
말씀을 공부할 때, 당신의 삶에서 성령의 인도하심이 증가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분의 음성을 인식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의 영은 예수님을 살아있는 말씀으로 증거합니다. 그분은 “…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요 5:39)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요 15:26)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생각, 결정, 인생관을 더 많이 지배할수록, 성령님은 당신의 삶을 더욱 조정하시고 승리에서 승리로 인도하십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의 삶을 다스리는 능력이 있으며 당신이 하는 모든 일 가운데 당신을 이끌고, 조정하고, 인도한다고 선포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할 때마다 성령님께 받는 권면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항상 성령님의 신성한 인도를 잘 받을 수 있도록 내 영을 활짝 엽니다. 그래서 나는 내 삶을 향한 하나님의 생각, 계획, 목적을 완전히 알게 되고 그 안에서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10:27, 롬 8:14
1년 성경읽기
막 1:1-20, 레 6-7
2년 성경읽기
행 18:1-11, 시 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