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예수 안에 살아 있습니다
Alive In Christ Jesus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골 3:1-3)
저는 수년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어떻게 육신에 대해 먼저 죽어야 하는 지에 관한 많은 책을 읽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저는 제 삶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고 싶었던 젊은 그리스도인이었기 때문에 이런 책들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저는 침대에 누워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주님, 저는 육신에 대해 죽어서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골로새서 3장을 접할 때까지 이런 식으로 기도하곤 했습니다.
당시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 어린 아이처럼 받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위의 것에 마음을 두고 땅에 있는 것을 생각하지 말라는 골로새서 3:1-2을 읽고 그렇게 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3절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너희가 죽었고…”
이 말씀은 제 삶을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갈라디아서 5:24을 읽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나는 이 새로운 정보를 가지고 담대히 살기 시작했습니다. 친구들에게 가서 “내가 무엇을 알게 되었는지 아니? 우리는 더 이상 육신에 대해 죽을 필요가 없어. 우리는 이미 죽었기 때문이야. 육신은 이미 십자가에 못 박혔어. 이제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생명을 가지고 있어.” 할렐루야!
그리고 로마서 6:11이 모든 내용을 확증합니다.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우리는 죄에 대해서 죽고 하나님께 대해서는 살아 있습니다! 이는 당신이 주님을 기쁘고 담대하게 섬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고백
나는 다스림과 권세의 자리에 그리스도와 함께 앉아 있습니다. 나는 위에서 보고 살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생명의 영역에서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내 삶은 성령 안에서 행하며 끊임없이 초자연적인 일을 날마다 경험하는 모험이며, 나는 그리스도와 우리의 영광스럽고 영원한 왕국의 실재에 나의 초점을 맞춥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참고 성경
엡 2:1, 갈 2:20, 골 3:1-4
1년 성경읽기
요 1:19-51, 삼하 18-19
2년 성경읽기
고전 3:10-22, 시 149-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