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이해하십시오
Understanding The Word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어찌하여 그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시나이까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그들에게는 아니되었나니”(마 13:10-11)
자신의 성경을 이해하는 능력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이 말씀은 너무 이해하기 어려워요. 아무리 공부해도 이해가 안 되는 것 같아요.” 라고 투덜거립니다. 절대 그런 식으로 말하지 마십시오.
성경을 이해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권리이자 능력입니다. 주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13:11에서 말씀하신 바를 읽어보십시오.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그들에게는 아니되었나니”
사탄의 계략 중 하나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속이는 것입니다. 사탄이 예수님의 정체성에 의구심을 가지면서 시험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마 4:3) 사탄은 동일한 방식으로 당신의 마음에 의심을 심어주려고 할 것입니다. 당신의 이해력이 부족하다는 마귀의 속임수에 넘어가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진리를 받아들이고 선포하는 것에 능력이 있습니다.
말씀을 받아들이고, 지지하고, 고백하십시오. 당신의 말을 그분의 말씀에 일치시키십시오. “나는 이해합니다.” 라고 선포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이해에 불이 켜질 것입니다. 요한복음 20:21-22에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숨을 내쉬며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렇게 하셨을 때, 그들이 말씀을 이해하도록 생각이 열렸습니다.
당신이 성령을 받았을 때 일어난 기적과 비슷합니다. 그 성령께서 당신의 마음을 밝히시고 그분의 진리를 받아들이고 깨닫게 하십니다. 당신이 의인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항상 담대하게 고백하십시오. 당신은 건전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깨어있으며 예리한 통찰력으로 충만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마음, 즉 탁월한 마음(고전 2:16)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매우 똑똑하며, 당신의 마음은 성경을 이해하도록 기름부음 받았습니다. 당신은 빠른 이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사고방식을 가지고 말씀을 부지런히 공부하고 묵상하십시오.
고백
나는 신비를 이해할 수 있는 신성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가 내 안에 역사하여 내 심령이 하고자 하는 모든 일에서 탁월한 결과를 냅니다. 내 삶은 비밀스럽지 않습니다. 내가 말씀을 묵상할 때 성령께서 영적인 실재들을 나에게 알려주시고 내 심령이 그분의 영광을 위해 예정된 길을 걷도록 계시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잠 2:6, 마 13:23, 눅 24:45
1년 성경읽기
행 7:1-53, 대하 29-30
2년 성경읽기
고후 5:1-10, 사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