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글로 보는 오늘의 말씀

조회 수 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목적을 가지고 달리십시오
Run With Purpose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게 되어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고후 5:10)

주님께서 당신을 부르신 일에 집중하고 있는지 종종 스스로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각자에게는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해야 할 고유한 목적과 운명이 있으며 언젠가는 우리가 이 땅에서 행한 모든 일을 주님께 아뢰게 될 것입니다.
성경에 따르면 선한 일을 한 사람은 주님께 칭찬을 받고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님께서는 사도 바울을 통해 고린도전서 9:24에서 우리를 격려하십니다.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릴지라도 오직 상을 받는 사람은 한 사람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상을 받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인생은 경주입니다. 당신은 이 삶의 경주에서 상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달려야 합니다. 목적을 가지고 달리십시오. 목적이 없는 것처럼 살지 마십시오. 확대번역본은 위 구절을 다음과 같이 번역합니다. “당신은 경주에서 모든 경주자들이 경쟁하지만 상을 받는 사람은 [오직] 한 명뿐이라는 것을 모르십니까? 그러므로 [당신의 경주를] 달리면 [상을] 붙잡고 그것을 당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영광스럽게 승리하겠다는 결단으로 달리고 기쁨으로 당신의 경주를 마치십시오. 디모데후서 4:5에 나오는 바울의 마지막 권면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신중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바울은 담대하게 그런 영감을 주는 권면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그것이 바울의 간증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목적을 가지고 달렸고, 자신의 사역으로 온전히 증거했습니다.
바울은 자신의 경주를 영광스럽게 마치고 다음과 같이 증언했습니다.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신중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전제와 같이 내가 벌써 부어지고 나의 떠날 시각이 가까웠도다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딤후 4:5-8)
우리는 더 엄청난 목적을 위해 이 여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진리를 항상 간직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삶을 살아갈 때 그 진리가 당신의 등불이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내 삶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하며 내 길을 영광스럽게 마칩니다. 나는 이 경주를 부지런히 달리며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고 하나님의 지혜로 인도를 받으며 의의 일들과 영원한 열매를 맺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9:24-27, 골 3:23-24, 딤후 4:6-8

1년 성경읽기
행 12:1-25, 느 4-6

2년 성경읽기
고후 9:1-10, 사 14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