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글로 보는 오늘의 말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영적인 감각을 키우십시오
Building Spiritual Sensitivity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 119:105)

많은 사람이 영적인 일에 무지하므로 삶에서 위기를 겪고 혼란 속에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영적인 감각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당신은 하나님의 마음을 알기 위해 말씀을 공부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디모데후서 2:15은 말합니다.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또한 말씀을 공부하면서 말씀을 따라 즉시 행하도록 스스로 훈련하십시오. 우리는 말씀을 행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자연스러운 일이어야 합니다(약 1:22).
하나님의 말씀에 즉각 반응함으로 당신은 자신의 영이 삶에서 말씀의 효과를 인식하도록 조정하게 됩니다. 그런 식으로 도전을 마주할 때 말씀으로 반응하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당신의 믿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는 당신의 영이 육신의 지시에 굴복하지 않고 지속해서 하나님께 일치하여 응답하도록 훈련시킵니다.
또한, 영적으로 더 민감해지도록 자신을 훈련시키려면 매일 성령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성령 안에서 기도하는 것을 당신의 영적 일과에 포함시키십시오. 고린도전서 14:14은 말합니다. “내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면 나의 영이 기도하거니와 나의 마음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방언으로 기도하거나 성령 안에서 기도하는 것은 성령님께서 당신의 영에 할 말을 주시는 것과 연계되어 있으므로 당신의 영적 민감도를 향상시킵니다. 당신이 방언으로 기도할 때, 성령님께서 당신의 영의 표현을 인도하십니다. 이 과정을 통해 당신의 영은 성령님의 인도 아래 기능하는 법을 배우고, 이는 하나님의 인도에 대한 민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합니다.

고백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 때 내 영은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인도하심, 속삭임, 아이디어, 생각에 빠르게 반응하도록 조정됩니다. 또한 내가 항상 성령으로 충만하고 성령 안에서 기도하므로 나의 영적 민감도는 향상됩니다. 나는 계시를 위한 지혜의 성령으로 충만하고, 민감하고, 통찰력이 있어 오늘 그리고 항상 하나님의 완전하신 뜻을 알고 그 안에서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약 1:22, 엡 5:18-20, 고전 14:2 & 13-15

1년 성경읽기
행 13:13-52, 느 9-10

2년 성경읽기
고후 10:1-7, 사 1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