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하나님께서 가장 사랑하시는 자입니다
You’re God’s Favourite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을 기뻐하시며 겸손한 자를 구원으로 아름답게 하심이로다”(시 149:4)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시편 기자는 종교적 표현을 뛰어넘어 심오한 진리를 나타냅니다. 이 계시는 우리와 하나님의 관계의 핵심을 말합니다! 위 구절이 “여호와께서 천국 혹은 그분의 거룩한 천사들의 아름다움을 기뻐하시며”라고 말하지 않음에 주목하십시오.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을 기뻐하시며 겸손한 자를 구원으로 아름답게 하심이로다”
이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기뻐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분께서 당신을 좋아하십니다! 잠시 멈추고 이 말씀을 묵상해 보십시오. 이 진리 자체만으로도 대단하지만, 이것은 단순히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에 관한 것만은 아닙니다. 더 개인적이고 친밀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기뻐하십니다.
어떤 사람은 “목사님, 어떻게 그분께서 나를 기뻐하실 수 있습니까? 저는 어젯밤에 담배를 피웠고, 지난주에는 거짓말을 했습니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어떤 일을 했든지 상관없이, 성경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들을 기뻐하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분의 백성들에 포함됩니다!
이제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시고 기뻐하시는지 알기 때문에 바르게 행하고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일을 행해야 합니다. 당신이 의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그분의 의의 본성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은혜로운 성품의 깊이를 자주 묵상하십시오. 그것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인생관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스스로를 다르게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일, 관계, 열망 등 삶의 모든 측면에서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사랑하신다면, 이는 그분께서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무엇을 하는지, 어디에 사는지, 어디에서 일하는지, 어떤 친구들이 있는지, 당신에 관한 모든 것에 관심을 두고 계신다는 뜻입니다! 그분께서 마태복음 6:25에서 당신에게 말씀하신 바를 읽어보십시오. “…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지 아니하며 몸이 의복보다 중하지 아니하냐”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어떤 일에 대해서도 동요하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당신이 그분의 사랑받는 자이고, 그분께서는 그분의 백성들을 돌보는 방법을 아시기 때문입니다. 염려하는 대신 그분이 말씀하신 대로 하십시오.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벧전 5:7) 하나님께서 당신을 얼마나 기뻐하시는지 보십시오. 당신은 그분께서 가장 사랑하시는 자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향한 하나님의 은혜롭고 사랑스러운 성품에 감사드립니다. 나를 가장 사랑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의 은혜로 내 삶을 아름답게 하시고 사랑스러운 인자하심으로 나를 감싸주셔서 나는 가는 곳마다 축복을 받습니다. 나를 향한 주님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아멘.
참고 성경
습 3:17, 엡 2:10, 신 14:2
1년 성경읽기
행 23:12-35, 욥 40-42
2년 성경읽기
갈 4:12-20, 사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