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 모두를 무너뜨리는 힘 / Power To Crush Them All

by The Main posted Jul 28,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모두를 무너뜨리는 힘
Power To Crush Them All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눅 10:19)

누가복음 10:18에서 주 예수님은 “사탄이 하늘로부터 번개 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어서 주님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놀라운 선포를 하셨습니다. 밟는다는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 이는 꽉 누르고, 마구 밟고, 발로 짓밟는 것을 뜻합니다. 역경과 대적에 대한 우위와 통치권을 행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편 44:5은 말합니다. “우리가 주를 의지하여 우리 대적을 누르고 우리를 치러 일어나는 자를 주의 이름으로 밟으리이다” 우리는 “밟다”라는 단어를 시편 91:13에서 다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네가 사자와 독사를 밟으며 젊은 사자와 뱀을 발로 누르리로다” 또한 시편 108:13은 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용감히 행하리니 그는 우리의 대적들을 밟으실 자이심이로다”
이사야 14:25 역시 아름다운 내용을 말합니다. “앗수르인(적그리스도의 영)”에 대한 우리의 신성한 권세와 승리를 묘사합니다. “내가 앗수르를 나의 땅에서 파하며 나의 산에서 그것을 짓밟으리니…” 주님은 머리이시고 우리는 앗수르인을 발로 밟으시는 그분의 몸, 곧 그분의 발입니다. 할렐루야!
더욱이 “뱀”과 “전갈”은 은유적으로 기만적이고 반역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예를 들어, 마태복음 23:33에서 주 예수님께서는 종교 지도자들을 그들의 기만적인 본성을 나타내는 단어들인 “뱀들”과 “독사의 자식들”이라고 부르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에스겔 2:6은 반역하는 사람들을 “전갈”로 묘사하며 그들이 하나님의 진리에 대적함을 강조합니다. “인자야 너는 비록 가시와 찔레와 함께 있으며 전갈 가운데에 거주할지라도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들의 말을 두려워하지 말지어다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도 그 말을 두려워하지 말며 그 얼굴을 무서워하지 말지어다”
주 예수님과 에스겔 선지자가 언급한 두 그룹은 모두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 말씀, 진리와 대적하고 거짓 가운데 행하는 자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그들 모두에 대한 승리를 주셨습니다. 당신의 통치권과 우월성은 대적의 모든 능력 위에 있습니다. 그 어떤 것도 당신을 해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에게 사탄과 원수의 모든 능력에 대한 권세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이 권세를 효과적으로 행사하며, 사탄의 기만적인 계략, 속임수, 조작과 간계에 맞서 비길 데 없는 예수 이름으로 굳건히 서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 안에서 행하며 오늘 그리고 항상 승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눅 10:19, 요일 4:4, 막 16:17

1년 성경읽기
롬 2:1-29, 시 38-41

2년 성경읽기
엡 3:13-21, 사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