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영원한 도성을 준비하는 일
Preparing For Our Eternal City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계 21:1-2)
우리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다른 세상을 준비하기 위해서 라는 사실을 아십니까? 이 세상은 결코 하나님의 마지막 꿈이 아니었습니다. 이곳은 준비하는 곳입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하는 모든 일은 영원한 도성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말미암은 영원한 도성으로 옮겨져 새 땅에 심겨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하늘로 옮겨져 그곳에서 영원히 사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다른 도성과 다른 땅이었습니다. 성경은 현재의 이 땅이 불태워져 완전히 무너지고 새 땅으로 대체되며, 그 위에 새 땅을 조성하기 위한 새 하늘이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새 땅에는 당신과 제가 주님과 그분의 거룩한 천사들과 영원히 함께 할 거대한 도성이 있을 것입니다. 그 도성의 높이는 길이와 같습니다. 도성의 높이가 6시간 동안 비행을 해야 도달할 수 있는 거리라고 한다면, 그 도성의 길이 역시 그럴 것입니다. 얼마나 대단한 도성입니까!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그 도성에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 도성은 오직 하나님의 성도들을 위한 것입니다.
도성 밖에 있을 육신적인 남성들과 여성들이 있습니다. 인간의 국가들이 있을 것입니다. 성경은 그들이 왕을 경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성문으로 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성도인 우리들은 항상 새로운 예루살렘이라는 도성 안에서 그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그곳은 본부가 될 것이며, 우리는 그 본부에서 그분과 함께 살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땅에서의 당신의 삶은 그 영원한 도성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주님을 위해 계속 일하십시오. 주님께서 당신에게 시키신 일들을 계속하고 부족하다고 여겨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분께서 당신을 부르신 일들을 완수하십시오. 그분께 가장 중요한 것은 영혼들입니다. 예수님은 영혼들을 위해 오셨습니다. 따라서, 계속해서 영혼들을 구원하고 복음으로 당신의 세상에 영향을 끼치십시오. 때가 오면 그들도 우리의 위대하고 영원한 도성에서 주님과 함께 영원히 살 수 있도록 그들을 준비시키십시오.
기도
복되신 아버지, 이 땅에서 아버지를 섬기고 진지하게, 의롭게, 경건하게 사는 축복과 특권과 영광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위대한 하나님이자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나타남을 기대합니다. 내 삶을 향한 아버지의 운명을 성취하고 나에게 맡기신 일들을 완수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계 3:12, 계 21:1-4
1년 성경읽기
롬 8:18-39, 시 70-73
2년 성경읽기
엡 6:1-9, 사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