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글로 보는 오늘의 말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당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인식하십시오
Acknowledge Your True Identity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 8:32)

어떤 사람의 삶에서 진리가 나타나기 위한 기본적인 필수 요건 중 하나는 그 진리에 대한 지식입니다. 호세아 4:6은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라고 말합니다. 무지는 멸망으로 이어집니다.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둠 속을 걷게 되고, 자신의 진정한 잠재력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님께서는 시편 82:6에서 “내가 말하기를 너희는 신들이며 다 지존자의 아들들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구절은 우리의 신성한 정체성과 잠재력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진리의 실재를 이해하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우리는 그 뒤에 나오는 구절에서 무지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희는 사람처럼 죽으며 고관의 하나 같이 넘어지리로다”(시 82:7)
우리는 신성한 존재입니다. 우리는 “신들”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낳으셨기 때문입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요 1:12-13) 야고보서 1:18은 말합니다. “그가 그 피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이것은 우리의 영적 정체성에 대한 심오한 실재입니다. 우리는 그분과 동일한 생명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분이 신성하신 것처럼 신성합니다. 자주 “나는 내가 누구인지 압니다!”라고 선포하십시오. 당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인식하십시오.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인지 아는 것은 당신에게 힘을 주고 매일 승리의 삶을 살게 합니다.
빌라도 앞에서 받은 혹독한 심문에 주 예수님께서 어떻게 반응하셨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심문과 비난을 받을 때, 빌라도가 “내가 너를 풀어줄 수도 있고 십자가에 못 박을 수도 있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권위를 주장할 때에도 예수님은 침묵을 지키셨습니다. 그런 다음 예수님은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인식하면서 “나를 해할 권한이 없었으리니”(요 19:11)라고 간단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처음 침묵과 뒤이어 나온 선포는 그분이 정체성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이해를 가지고 계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주 예수님께서 자신의 목적과 정체성을 아셨던 것처럼, 당신도 자신의 신성한 정체성을 인식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 지식은 당신이 외부 압력이나 도전과 상관없이 담대하고 목적 있는 삶을 살도록 구비시켜 줍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진리를 계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의 진정한 정체성을 알고 이해합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이며, 영원한 생명과 신성의 유기적이고 실존적인 특성으로 충만합니다. 나는 승리하고, 활기차고, 강하고, 탁월합니다. 나는 매일 이 진리의 빛 가운데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벧후 1:4, 고후 5:17, 벧전 2:9

1년 성경읽기
히 11:17-40, 겔 8-10

2년 성경읽기
요일 2:1-14, 겔 45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