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글로 보는 오늘의 말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님의 사역은 우리를 통해 지속됩니다
His Works Continue Through Us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요 14:12)

오늘의 본문 구절은 주님께서 하신 가장 특별한 말씀 중 일부입니다. 주님은 그분을 믿는 자들은 그분이 행하신 것과 같은 일을 할 뿐만 아니라 더 큰 일을 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예수님께서 아버지께로 승천하셨고, 그분의 사역이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통해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사야 53:10의 말씀을 기억해 보십시오. “여호와께서 그에게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하게 하셨은즉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씨를 보게 되며 그의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성취하리로다” 이 구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씨이자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대해 예언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주 예수님께서 대속적인 희생 후 그분의 씨인 교회를 보실 것이며, 우리는 그분의 날을 연장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할렐루야!
바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주님은 오늘날 교회를 통해 그분을 배가시키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통해 그분의 사명을 지속하십니다. 누가는 사도행전 1:1에서 데오빌로에게 “예수님께서 행하시고 가르치기 시작하신 모든 일”(킹제임스 흠정역)에 대해 썼습니다. 여기서 핵심 단어는 “시작하셨다”입니다. 예수님께서 시작하셨고, 우리는 그 일을 지속합니다. 우리는 그분의 사역의 연장선이며, 그분이 하신 것처럼 가르치고, 영향을 미치고, 삶을 변화시킵니다.
예수님의 일을 위해 기름을 부으신 동일한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며 그분이 시작하신 것을 계속하고 확장할 수 있게 하십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 하나님의 왕국을 위해 더 많은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을 얻습니다. 사도행전 1:8은 말합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교회는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연장선이고, 그분의 능력과 권세로 살며 그분의 사명을 성취합니다. 이는 큰 명예와 책임이 있는 부르심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주님의 손, 발, 음성이며, 예수님께서 하셨듯이 아버지의 뜻을 행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의 몸의 일부가 되는 특권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하나님의 의를 세우도록 능력을 받았음에 영원히 감사드립니다. 나는 내 삶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는 것을 알고 담대함과 믿음으로 이 부르심을 행합니다. 나를 이 땅에서 하나님의 왕국의 연장선으로 만들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14:12, 사 61:1-2, 요 20:21, 마 28:18-20

1년 성경읽기
히 12:14-29, 겔 13-15

2년 성경읽기
요일 3:1-12, 겔 47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