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탁월함과 완벽함을 나타냅니다
Displaying His Excellence And Perfection
“그러나 너희는 선정된 세대요 왕가의 제사장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특별한 백성이니 이것은 너희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신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께 대한 찬양을 너희가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킹제임스 흠정역)
누가는 사도행전 3장에서 베드로와 요한이 태어날 때부터 절름발이였던 사람을 어떻게 고쳤는지 기록합니다. 그 결과, 베드로와 요한은 체포되어 산헤드린(유대인 의회)에 끌려갔습니다. 심문을 받는 동안 베드로는 담대하게 예수님과 그분의 이름의 능력에 대해 말했습니다.
산헤드린은 베드로와 요한이 정식 교육을 받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성한 실재에 대해 깊은 이해와 용기를 가지고 있음을 보았습니다(행 4:13). 그들은 베드로와 요한에게서 그리스도의 탁월함과 완전함을 보았습니다. 베드로가 성령으로 말미암아 베드로전서 2:9에서 이렇게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너희는 선정된 세대요 왕가의 제사장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특별한 백성이니 이것은 너희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신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께 대한 찬양을 너희가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킹제임스 흠정역)
“보여주다”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엑사겔로(exaggello)”에서 번역된 것으로, 나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성의 탁월함과 완전함을 나타내는 것을 당신의 부르심이자 임무로 생각하십시오. 킹제임스 번역본은 “찬양하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그 의미를 완전히 전달하지는 못합니다. 그것에 대한 가장 좋은 단어는 탁월함과 완벽함의 조합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그분의 찬양을 보여야 한다고 말할 때, 이는 어둠에서 당신을 불러낸 분의 탁월함과 완벽함을 보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확대번역본은 이 구절을 조금 더 정확하게 번역합니다.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민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구별되어 헌신된 나라요, [하나님께서] 친히 사신 특별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경이로운 행위를 내세우고 그분의 덕(탁월함)과 완벽함을 내보이게 하려 하심이라”
매일은 당신이 이 독특한 부르심을 성취하고, 그리스도의 경이로움, 영광, 완벽함, 사랑, 은혜, 자비, 의를 세상에 보여줄 기회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선택하시고 하나님의 놀라운 빛으로 인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덕, 탁월함, 완벽함, 사랑, 은혜, 자비, 의를 세상에 나타내는 나의 독특한 부르심을 받아들입니다. 내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빛이 오늘 나를 통해 언제나 밝게 빛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 60:1-3, 마 5:14-16, 벧후 1:3
1년 성경읽기
히 13, 겔 16
2년 성경읽기
요일 3:13-24, 겔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