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진정한 약 / The Real Medicine

by The Main posted Nov 30,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진정한 약
The Real Medicine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내가 말하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하지 말며 네 마음 속에 지키라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잠 4:20-22)

오늘의 본문 구절을 주목해 보십시오. 위 구절은 먼저 “내 말에 주의하며 내가 말하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하지 말며 네 마음 속에 지키라”고 말합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모른다면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겠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성령으로 말미암아 말씀을 끊임없이 공부하고, 묵상하고, 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로,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육체에 건강이 됨이니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치유하고 구원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분의 말씀은 당신의 모든 육체에 생명과 건강입니다. 여기서 건강을 의미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마르페(marpe)”이며, 치료제 또는 약을 의미합니다. 말씀은 치유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킹제임스 번역본은 ‘건강’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의 육신을 위한 약입니다.
만일 당신의 몸에 문제가 있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면 치유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정한 약, 즉 건강과 관련된 모든 문제에 대한 공통적이고 확실한 만병통치약입니다. 말씀 묵상을 통해 진정한 약이 당신의 심장, 혈관, 동맥, 근육, 뼈에 들어가 모든 것을 치유하고, 고치고, 완전하게 합니다.
바로 이것이 암 진단을 받은 사람이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면 치료되는 이유입니다. 말씀은 당신의 피를 깨끗케 합니다. 말씀은 모든 종류의 아픔, 질병, 연약함을 정화하고 깨끗게 합니다. 시편 107:20은 말합니다.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도다”
이는 욥기 33:19-22을 생각나게 합니다. 성경은 사람이 고통과 연약함으로 겪는 고난과 그의 고난이 어떻게 극심해졌는지 묘사합니다. 욥의 몸은 쇠약해져 죽음의 문턱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23절은 욥의 소망을 드러냈습니다. “만일 일천 천사 가운데 하나가 그 사람의 중보자로 함께 있어서 그의 정당함을 보일진대” 당신은 하나님의 음성, 즉 그분의 말씀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그 말씀은 당신에게 믿음을 줍니다. 그리고 그 말씀은 당신을 치유하고 온전하게 만듭니다.

기도
아버지, 치유와 구원을 가져다주는 하나님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내 몸에 약입니다. 내 존재 전체와 장기, 뼈, 혈관, 동맥, 피가 말씀으로 충만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내 생명이므로 나는 신성한 건강과 승리 안에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107:20, 잠 4:20-22, 마 8:16

1년 성경읽기
벧전 4, 겔 33-34

2년 성경읽기
계 1:1-20, 호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