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당신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하십시오
Think Like It All Depends On You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고전 9:16)
열방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관해서는 마치 그 일이 오직 당신에게 달려 있는 것처럼 접근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울이 가졌던 사고방식이며, 본받을 만한 사고방식입니다. 당신의 영에 그러한 불이 있다면 그 무엇도 그 불을 끌 수 없습니다. 당신은 바울처럼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고전 9:16)라고 말할 것입니다.
바울은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의 무게를 인식하고 이 메시지를 온 세상에 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신의 위치, 생각, 사고방식도 동일해야 합니다. “오, 전 세계에 너무나 많은 그리스도인, 교회, 사역이 있습니다. 그들이 복음 전파를 위해 무언가를 하기를 바랍니다.”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대신 스스로에게 “나는 한 개인으로서 무엇을 할 것인가?”라고 물어보십시오.
바울은 “이 교훈은 내게 맡기신 바 복되신 하나님의 영광의 복음을 따름이니라”(딤전 1:11)고 말했습니다. 바울은 복음 전파를 자신의 일로 받아들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동일한 일을 맡기실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그분의 비전의 성취하는 일을 맡기신다면, 당신은 그 일을 해낼 수 있겠습니까? 이 질문은 당신이 영혼 구원과 아직 주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중보 기도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도록 합니다.
만일 당신이 자신의 나라, 주, 도시, 동네 등에서 유일한 그리스도인이라면 어떻게 기능하겠습니까? 무엇을 다르게 하겠습니까? 지금 속도로 계속 가겠습니까, 아니면 도전에 맞서 더 많은 일을 하겠습니까? 당신의 환경에서 복음으로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치기로 결단하십시오.
기다리지 마십시오. 당신이 해야 할 결정을 내리고 신속하게 행동하십시오. 영혼 구원과 전도를 당신의 우선순위로 두십시오. 당신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많은 것들이 경쟁하고 있을지라도, 당신은 하나님의 왕국을 삶의 최우선으로 두어야 합니다. 마태복음 6:33은 말합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세상에 복음을 전파하는 책임을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산만하거나 안주하지 않습니다. 나는 왕국을 나의 최우선 순위로 삼고, 모든 순간, 노력, 자원이 하나님의 비전을 성취하는 데 바쳐지도록 합니다. 나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긴급함과 탁월함으로 행하며, 하나님께서 나를 부르신 모든 일을 성취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행 20:18-24, 고전 9:16
1년 성경읽기
눅 19:1-27, 삼상 14-15
2년 성경읽기
막 4:13-20, 레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