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기회는 지금입니다
Our Opportunity Is Now
“때가 낮일 동안에 나는 나를 보내신 분의 일들을 행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면 그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요 9:4, 한글 킹제임스)
휴거 이후에 주님을 섬길 기회가 더 있을 것이라고 잘못 믿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성경에 따르면 천년 왕국, 즉 천년 간의 평화는 우리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스라엘을 위해 하나님께서 정하신 시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에게 평화의 시간을 약속하셨고, 그들은 반드시 그 시간을 누릴 것입니다.
2,000년 동안 중단되었던 유대력은 천년 왕국으로 이어지는 마지막 7년의 기간 동안 다시 시작될 것입니다. 그 후 예수님께서 하늘로부터 다시 오셔서 예루살렘에 그분의 본부를 세우시고, 유대인의 왕뿐만 아니라 온 세상의 왕으로서 다스리실 것입니다. 다윗도 이스라엘을 다스리기 위해 돌아올 것이며, 예수님은 온 세상을 다스리실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과 함께 다스리며 모든 것이 원활하게 운영되게 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사역은 천년 왕국 동안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때 우리의 섬김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향할 것입니다. 천년 왕국 동안 우리의 역할은 천사들의 임무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천년 왕국 동안의 사역자들은 주로 유대인들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지난 2,000년 동안 우리가 해왔던 것처럼 그들의 나라에 대한 예언과 약속을 성취할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과 함께 천사들의 역할을 하며 천사마저 심판하는 위대한 심판을 준비하는 장엄한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그 후 우리는 거룩한 도성으로 들어가 새 땅에 거할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드립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 땅에서 우리의 부르심을 이루는 것에 긴박감과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 이유입니다. 지금이 우리의 신성한 사역을 수행할 기회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16-17에서 밝히듯이 나팔 소리가 나고 우리가 이곳에서 공중으로 주님을 만나러 올라간 후에는 이 땅에서의 사역과 섬김의 기회는 끝날 것입니다.
저는 오늘 당신에게 기회가 있을 때 목적과 부르심을 성취하는 일에 부지런하고 신실할 것을 권면합니다. 사도 바울처럼 생각하십시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고전 9:16) 당신의 영적 임무를 우선시 하십시오. 당신의 오늘의 행동이 영원한 의미와 보상을 가지고 있음을 아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일에 부지런하고 충성스럽게 일할 수 있도록 내 안에 역사하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복음이 구원에 이르는 하나님의 능력임을 확신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지금 주어진 기회를 활용하여 복음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일에 헌신합니다. 오늘날 복음이 전파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죄에서 의로, 하나님의 아들의 영광스러운 자유로 옮겨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살전 4:16-17, 고전 3:8
1년 성경읽기
롬 11:1-24, 시 79-81
2년 성경읽기
눅 14:1-14, 삿 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