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5 하나님은 죽음으로 데려가지 않으십니다 / He Doesn’t Take Away By Death

by The Main posted Jul 16,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은 죽음으로 데려가지 않으십니다
He Doesn’t Take Away By Death

맨 나중에 멸망 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고전 15:26)

대부분의 종교계에서 장례식이 열릴 때, 주례목사들이 “주께서 주셨고, 주께서 데려가셨습니다. 주님의 이름을 송축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죽음으로 “데려가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생명의 근원이자 저자이십니다. 죽음은 그분으로부터 나지 않았습니다.

성경은 죽음이 적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죽음은 파괴될 마지막 적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성경이 우리에게 보여주듯이 죽음은 이미 패배했습니다.

하나님은 절대 그 누구도 죽음으로 데려가지 않으십니다. 그분께서 이 세상에서 데려가신 사람들은 모두 죽음을 경험하지 않고 살아있는 상태로 데려가셨습니다. 성경은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한순간에 하나님의 영으로 말미암아 이 땅을 떠나 천국으로 옮겨졌다고 말합니다(창 5:24). 엘리야 역시 살아있는 상태로 데려가셨습니다. (열왕기하 2장 11절을 읽어보십시오.)

예수님은 어땠습니까? 그분 역시 살아 있는 상태로 가셨습니다. 그리고 그분을 믿은 사람들 역시 살아있는 상태로 갈 것입니다! 할렐루야! 데살로니가전서 4:16-17은 말합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이것이 하나님께서 “데려가시는” 방법입니다. 죽음을 통해서가 아닙니다. 이는 옮겨짐이라고 불립니다.

더욱이 하나님께서 데려가신 자들은 그들이 옮겨질 것을 미리 알고 있었습니다. 성경이 말하기를 에녹은 옮겨지기 전에 그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다는 간증이 있었습니다. 엘리야는 하나님께서 그를 데려가실 것을 알 수 있었고, 이에 대해 엘리사와 이미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왕하 2:9-11). 주 예수님은 그분의 제자들과 함께 계셨는데,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시는 중에 하늘로 올려지셨습니다(행 1:9). 그분은 이미 제자들에게 자신이 그런 식으로 떠날 것이라고 말씀하셨었습니다.

남아 있는 우리들은 영 안에서 동일하게 우리가 이 땅을 떠나는 것이 매우 가깝다는 확신을 갖게 될 것이고, 그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게 될 것입니다. 휴거가 멀지 않았다는 것을 영 안에서 알게 될 것이며, 더 열정적으로 복음을 전하며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도록 강권할 것입니다. 그렇게 할 때, 순식간에 나팔 소리가 나며 우리 모두는 이 세상으로부터 옮겨질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기도
귀하신 주님, 죽음을 폐하시고 복음을 통해 생명과 불멸을 가져다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제가 당신의 임재 안에서 당신의 영광을 위해 영원히 살 수 있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후 1:8-10) [8] 그러므로 네가 우리 주의 증거와 또는 주를 위하여 갇힌 자 된 나를 부끄러워 말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좇아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 [9]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 뜻과 영원한 때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10] 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 저는 사망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써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내신지라

호 13:14) 내가 저희를 음부의 권세에서 속량하며 사망에서 구속하리니 사망아 네 재앙이 어디 있느냐 음부야 네 멸망이 어디 있느냐 뉘우침이 내 목전에 숨으리라

고전 15:51-54)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53]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54]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1년 성경읽기/행 23:12-35, 욥 40-42
2년 성경읽기/눅 9:1-9, 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