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3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 In Likeness Of Him

by The Main posted Aug 0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In Likeness Of Him

“하나님을 따라 의와 참된 거룩함 안에서 창조된 새 사람을 입으라.”(엡 4:24, 한글킹제임스)

에베소서 5장 1절은 우리에게 그분의 사랑받는 자녀들로서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라고 권면합니다. 이는 우리 안에 있는 그분의 생명과 본성으로 인해 가능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분과 같이 말할 수 있고, 그분과 같이 사랑할 수 있고, 이 땅에서 완전한 다스림과 통치권을 행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요일 4:17).
거듭남으로써 당신은 두 번째 아담인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그분의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고린도후서 5:17은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 새로운 피조물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입니다(골 3:10). 그러므로 당신은 하나님과 같은 본성을 가진 새로운 사람입니다. 이것이 당신이 그리스도를 본받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아무리 당신이 원숭이나 침팬지를 인간처럼 행동하도록 훈련시켜도 그들은 인간의 본성을 갖고 있지 않으므로 결코 인간이 될 수 없습니다. 인간이 되려면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바울을 따라하려 했던 스게와의 일곱 아들들을 생각해보십시오. 그들은 거듭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마귀를 쫓아내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들 안에는 그리스도의 생명이 없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악귀 들린 사람이 그들에게 뛰어올라 눌러 이기니 그들이 상하여 벗은 몸으로 그 집에서 도망하는지라”(행 9:13-16)
거듭나서 하나님의 본성을 가진 자만이 예수 이름으로 마귀를 쫓아낼 능력과 권세를 소유합니다. 예수님은 마귀를 쫓아내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그분의 이름의 권세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4:12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또한 당신은 사랑으로 행하는 것에 대해서도 그분을 본받아야 합니다. 에베소서 5:2은 말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당신의 세상에 있는 사람들이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든 아니든 그들에게 사랑을 표현하십시오. 이것이 하늘에 계신 당신의 아버지와 같이 사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 할렐루야!

기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나를 신성한 본성에 참여한 자가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 신성한 본성으로 인해, 나는 아버지처럼 생각할 수 있고, 말할 수 있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아름다우심과 긍휼함은 나를 통해 나타나고 표현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엡 5:1(NIV) 그러므로 사랑을 받는 자녀 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요일 4:17) 이로써 사랑이 우리에게 온전히 이루어진 것은 우리로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 함이니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

1년 성경읽기
롬 7:7-25, 시 64-67
2년 성경읽기
눅 12:49-59, 삿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