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6 신성한 지혜 / Divine Wisdom

by The Main posted Aug 1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신성한 지혜
Divine Wisdom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네가 얻은 모든 것을 가지고 명철을 얻을지니라”(잠 4:7)

고린도전서 1장 30절은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지혜가 되셨다고 말합니다. 곧 지식을 이해하기 위해 하나님의 영으로부터 우리에게 주어진 통찰력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모든 것을 가지고 명철을 얻을지니라”에서 말하는 것이 바로 지식에 대한 통찰력입니다. 이로 인해 당신이 들은 음성을 분별하고 하나님의 말씀의 원리를 함께 적용하여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 지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사업이나 직업이 어떤 분야이든지 상관없이 이 신성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항상 성공할 것입니다! 어떤 상황이든지 상관없이 매 순간마다 무엇을 해야 할 지 정확하게 앎으로 말미암아 당신이 보는 것 이상으로 말하고 행동하고 살 것입니다.

이 일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선지자 엘리사에게 요르단에 같이 가서 목재를 구하자고 초대한 선지자 그룹은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이 나무를 베던 중 쇠도끼 머리를 물에 떨어뜨렸습니다. 그는 엘리사에게 울면서 소리쳤습니다. “아아 선생님이여! 이것은 빌려온 것이니이다.”(왕하 6:5, 한글킹제임스) 엘리사가 물었습니다. “도끼가 어디에 떨어졌느냐?” 그들은 도끼가 떨어져 물 속에 빠진 정확한 지점을 가리켰습니다.

곧 엘리사는 가장 특이하고 예상하지 못한 행동을 했습니다. 그는 나뭇가지를 베어 그것을 도끼 머리가 빠졌다는 지점으로 던졌습니다. 그러자 도끼 머리가 수면으로 떠올랐습니다! 도끼 머리를 꺼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엘리사가 어떻게 알았겠습니까?

그는 지식에 대한 통찰력, 즉 영적 지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그러한 신성한 통찰력으로 기능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모든 지혜와 영적 지각 안에서 그분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케 되기를 기도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골 1:9).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음으로 내가 하는 모든 일, 직업, 사업, 학업, 재정, 사역을 탁월하게 하도록 놀라운 이해력, 우수한 사고방식, 초자연적인 총명함을 부여 받게 된 것에 감사 드립니다. 나의 사고방식은 탁월합니다. 나의 독창성, 창의력, 직감, 영리함은 인간 정신의 한계를 초월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1: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고전 2:6-7) [6] 그러나 우리가 온전한 자들 중에서 지혜를 말하노니 이는 이 세상의 지혜가 아니요 또 이 세상의 없어질 관원의 지혜도 아니요 [7] 오직 비밀한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하는 것이니 곧 감취었던 것인데 하나님이 우리의 영광을 위하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사 11:2) 여호와의 신 곧 지혜와 총명의 신이요 모략과 재능의 신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이 그 위에 강림하시리니

 

1년 성경읽기
고전 1:1-31, 시 104-106

2년 성경읽기
눅 16:19-31, 삼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