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7 인간의 본성을 따르지 마십시오 / Don’t Conform To The Human Nature

by The Main posted Sep 2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인간의 본성을 따르지 마십시오
Don’t Conform To The Human Nature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일 5:13)

거듭난 당신에게는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다. 베드로후서 1:4은 말합니다.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자신을 “평범한 사람”이라 칭하며 겸손한 척을 하지만, 그것은 슬픈 일입니다. 당신이 그 문장을 믿고, 고백하고, 행하는 이상 당신은 인간의 본성을 따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의 인간의 본성은 거듭난 순간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고린도후서 5:17은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당신은 새로운 생명, 즉 인간의 생명이 아닌 신성한 생명을 가진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당신 안에 있는 생명은 더 이상 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며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성경은 육신의 생명이 피에 있다고 말합니다(레 17:11). 그러나 로마서 8:8-9은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 구절의 결론 부분을 읽어보십시오.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않고 영에 있나니…”

성령으로 거듭남으로써 당신은 성령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그분은 당신의 육체의 생명이십니다. 로마서 8:11은 말합니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이제 당신은 요한복음 1:12-13에서 성경이 말하는 바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을 더욱 의식하고, 그리스도 안에서의 당신의 신성한 본성을 표현하십시오.

고백
나는 내 안에 하나님의 생명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의식으로 매일 살아갑니다. 내 길 위에는 죽음이 없습니다. 나는 상황을 다스리는 왕으로서 통치하기 위해 성령으로 난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요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롬 8:8-10) [8]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요일 5:11-12)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1년 성경읽기 / 엡 4:1-16, 사 23-24
2년 성경읽기 / 요 1:24-34, 왕상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