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7 축복하는 것은 감사드리는 것입니다 / To Bless Is To Give Thanks

by The Main posted Jun 27,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축복하는 것은 감사드리는 것입니다
To Bless Is To Give Thanks

“그렇지 아니하면 네가 영으로 축복할 때에 알지 못하는 처지에 있는 자가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고 네 감사에 어찌 아멘 하리요”(고전 14:16)

일반적으로 축복한다는 의미는 하나님의 능력을 어떤 대상이나 누군가의 삶에 불러일으켜서 향상, 증가, 발전, 힘이 생기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축복에는 다른 면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경에서는 주님을 송축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분을 어떻게 축복합니까? 그리고 우리가 “당신의 일을 축복합니다.”라고 말할 때 당신은 실제로 어떻게 하십니까? 또한 오늘의 본문 구절은 영 안에서 축복하는 것에 대해 말합니다. 이는 방언으로 축복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습니까?

그 구절의 결론 부분을 읽어보면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하는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당신의 감사에 아멘 하겠습니까? 바울은 “축복”을 “감사드리는 것”과 동일시했습니다. 마태복음 26:26은 말합니다.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예수님은 어떤 식으로 빵을 축복하셨습니까?

사도 바울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이에 대해 고린도전서 11:23-24에서 설명했습니다. “내가 주께로부터 받은 것을 너희에게 전달해 주었나니, 이는 주 예수께서 넘겨지시던 그 밤에 빵을 가지고 감사를 드린 후 떼어…”(한글킹제임스) 마태는 예수님께서 빵을 떼어 그 빵을 축복하셨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바울은 이것에 관한 계시를 받고 우리에게 예수님께서 정확하게 어떻게 하셨는지 말해주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감사드리셨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식사할 때 어떻게 음식을 축복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오, 하나님, 이 음식을 축복해주세요.”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께 음식에 대해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그것이 예수님께서 빵을 축복하신 방법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주님을 송축합시다.”라고 말할 때는 그분께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그분이 어떤 분이신지, 그분이 당신의 삶에서 어떤 일을 행하셨는지, 그분의 모든 위대한 업적에 대해 감사드리는 것입니다. 이는 당신이 항상 해야 하는 일입니다.

어떤 대상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리거나 축복하는 것을 배운다면 당신이 무엇을 감사드리든지 그것을 온전하게 받게 될 것입니다. 감사드리는 일은 온전함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이름에 영원히 영광 드립니다.

기도
복되신 아버지, 당신은 너무나도 은혜롭고 친절하십니다! 내 삶에 있는 당신의 임재에 찬양과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내게 임한 당신의 강력한 축복의 손길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오늘 그리고 항상 승리하며 살게 하는 당신의 은혜와 자비와 지혜와 능력을 인식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살전 5:18 (NIV)]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골 3:17]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시 107: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1년 성경읽기 / 행 13:1-12, 느 7-8
2년 성경읽기 / 고후 9:11-15, 사 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