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Have No Fear Of Man
“… 너희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지극히 크시고 두려우신 주를 기억하고 너희 형제와 자녀와 아내와 집을 위하여 싸우라 하였느니라”(느 4:14)
제가 대학에 재학 중이던 수 년 전, 그 당시 정부였던 군사정부는 캠퍼스에서의 모든 종교활동을 금지했습니다. 우리 공동체에 있던 몇몇 사람들은 저에게 그 명령을 준수하라고 설득했지만, 저는 하나님께 음성을 들었습니다. 그분은 저에게 캠퍼스에 남아있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저와 함께 서 있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두려웠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나에게 계속하라고 말씀하셨다면, 왜 제가 다른 사람들의 말 때문에 그만둬야 하겠습니까? 항상 중요한 것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말씀과 인도입니다. 하나님이 바로 부총장, 주지사, 대통령, 수상, 등을 세우신 분이십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임명하신 권세들에 대해 말합니다. 그분이 그들을 세우신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하나님의 공의로운 뜻에 찬성하지 않는 법이나 정책을 내놓고 그분을 거스른다면, 당신은 그것을 따를 의무가 없습니다. 어떤 권위도 하나님의 권위를 대신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캠퍼스에서 계획했던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 순종하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일은 놀라운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그 후, 우리는 졸업할 때까지 캠퍼스에서 예배를 중단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정부에 거역했습니까? 아닙니다! 저는 더 높은 정부의 명령에 순종했을 뿐입니다. 사도들도 같은 일을 겪었습니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은 그들의 시대의 당국에 맞섰습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너희의 말을 듣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보다 옳은가 판단하라”(행 4:19).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으로서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들의 법이나 명령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 무엇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성경은 어떤 지혜도 주님을 대적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잠 21:30).
인간은 결코 함께 모여 하나님께 대적할 만한 지혜나 전략을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그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당신을 향한 그분의 계획과 목적을 따라 걸을 때,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거나 행동하든지 그리고 어떤 위협이 있든지 당신은 승리할 것입니다. 당신의 가족, 도시, 국가 또는 정부로부터 반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
고백
나는 상황이나 반대에 관계없이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을 확신합니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를 대적하는 법, 명령, 정부, 혹은 개인들에 대해 믿음 안에 서 있으며, 그들은 물러날 수밖에 없음을 선포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참고 성경
시 27:1-3, 행 5:25-29, 요일 4:4
1년 성경읽기
막 10:1-31, 민 11-13
2년 성경읽기
마 19:23-30, 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