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의 옷을 입습니다
Clothed In Glory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롬 8:30)
얼마나 아름다운 구절입니까! 우리는 부름 받았고, 의롭다 함을 받았고, 영화롭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삶은 영광으로 충만합니다. 이것이 당신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수 있는 이유입니다. 그분은 이 일을 위해 당신을 부르셨습니다.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민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구별되어 헌신된 나라요, [하나님께서] 친히 사신 특별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경이로운 행위를 내세우고 그분의 덕과 완벽함을 내보이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확대번역본)
예수님은 요한복음 17:22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이 관점으로 스스로를 바라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하나님의 영광 안에서, 하나님의 영광으로 보십시오. 아담과 하와가 동산에서 하나님께 불순종했을 때 그들의 타락은 그들로 하여금 벌거벗었음을 “보게” 했고, 그들은 부끄럽고 두려워하게 되었습니다(창 3:7). 하나님이 동산에서 아담을 부르셨을 때 아담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창 3:10).
주님은 그에게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알렸느냐?”(창 3:11)고 물으셨습니다. 아담은 자신의 죄와 수치를 보았지만, 하나님은 당신이 그런 것들을 보기 원치 않으십니다. 고린도후서 5:17은 말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여기서 “보라”라고 번역된 단어는 헬라어로 “이두(idou)”이며, 히브리어 “카자(chazah)”와 유사합니다. 이는 영적으로 인식하고 보며, 그렇게 본 것이 생생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영광으로 옷 입은 모습을 보기 원하십니다.
당신은 이 땅에서 다스리고 하나님의 왕국의 영광을 나타내도록 태어났습니다. 로마서 8:19은 말합니다. “피조물이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이니.” 얼마나 대단한 삶입니까!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과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신 것처럼 당신도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도록 하나님께 부름 받았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드러내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골로새서 1:27을 읽어보십시오.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이 구절은 영광이 실재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영화롭게 된 것을 보십시오. 하나님을 두려워하거나 그분으로부터 도망칠 이유가 없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삶에서 모든 죄책감과 비난과 수치를 제거하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의롭다 하셨습니다. 이제 그분은 당신이 그분의 의 안에서 영광스러운 자와 승리자로 살기 원하십니다. 할렐루야!
고백
나는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해 그분께 선택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스스로를 영광 안에서 보며 나의 세상에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도록 영광 안에서 행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벧전 2:9, 고후 3:18
1년 성경읽기
눅 6:17-49, 신 31-32
2년 성경읽기
마 26:1-13, 출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