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안에서 다스리기
Reigning In Righteousness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하나님의 모든 자녀는 이 생명 안에서 왕이며, 의 안에서 다스리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의는 당신이 하나님의 임재 앞에 아무런 정죄감 없이 서고, 그분과 교제하며, 당신의 영에 그분의 올바름(rightness)을 가질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담대한 믿음의 근원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담대하게 그분의 이름으로 명령을 내리고, 어떠한 일이 일어나라고 명한 뒤 그것을 취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의는 우리가 무엇을 하거나 하지 않아서 주어진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하신 일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아무 대가 없이 당신을 의롭다고 선언하셨고, 그렇게 함으로써 그분 자신 또한 의롭다고 선언하셨습니다.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롬 3:26). 할렐루야!
의는 우리를 지배자로 만듭니다. 의는 우리에게 통치권을 줍니다. 당신은 피해자가 아닌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승리자입니다. 요한은 이 사실을 알고 이렇게 선포했습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
하나님은 그분의 의의 본성을 당신 안에 전이시키셨고, 이것이 바로 당신을 하나님답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 본성이 당신을 하나님과 같이 생각하고, 보고, 말하게 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분의 위치까지 올려졌습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말합니다.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당신은 사탄과 이 세상의 요소들 위에서 다스리도록 은혜를 받았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우리를 왕과 제사장으로 삼으셨으며, 우리가 이 땅을 다스려야 한다고 말합니다. 왕은 명령과 선언을 공표함으로 다스립니다. 전도서 8:4은 말합니다. “왕의 말은 권능이 있나니 누가 그에게 이르기를 왕께서 무엇을 하시나이까 할 수 있으랴?” 그러므로 성경에서 당신이 무엇을 결정하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욥 22:28).
기도
거룩하고 의로우신 아버지, 나에게 당신의 의를 주시고, 당신 앞에 어떠한 죄책감이나 정죄감이나 열등감 없이 설 수 있는 능력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의로 말미암아 나는 생명 안에서 다스리고 지배하며 당신의 이름에 영광을 돌립니다. 나는 영원한 승리 안에서 걷고, 당신의 영광을 어디서나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참고 성경
롬 5:17(AMPC), 롬 5:20-21, 계 5:10
1년 성경읽기
고전 7:1-40, 시 119:113-176
2년 성경읽기
눅 18:9-17, 삼상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