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빛입니다
We Are Lights
“너희는 다 빛의 아들이요 낮의 아들이라 우리가 밤이나 어둠에 속하지 아니하나니”(살전 5:5)
에베소서 5:8은 말합니다.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그리고 오늘의 본문 구절은 “너희는 다 빛의 아들이요…”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빛의 자녀입니다. 그리고 만일 당신이 빛의 자녀라면 당신은 빛입니다. 그것이 말씀이 정확히 말하고 있는 바입니다. 할렐루야!
주 예수님은 유대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에게 아직 빛이 있을 동안에 빛을 믿으라 그리하면 빛의 아들이 되리라”(요 12:36). 그분은 유대인들에게 빛을 믿으라고 하셨고 그러면 그들이 빛의 자녀들이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믿었고, 그 결과 영생을 받아 빛의 자녀들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요한복음 8:12은 말합니다.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놀라운 말씀입니다. 또한 예수님이 요한복음 9:5에서 하신 말씀도 생각해보십시오.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
예수님은 당신의 삶이 어떻기를 바라십니까? 그분은 마태복음 5:16에서 우리에게 보여주셨습니다.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빌립보서 2:15은 말합니다. “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빌 2:15).
우리는 어두운 세상에서 빛으로 빛납니다. 우리는 아버지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3:16은 말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따라서 우리는 아버지의 사랑으로 사람들을 사랑해야 합니다. 이것은 세상에서 빛으로 나타내는 일 중 하나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상이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분이 말씀하신 착한 행실이란 의의 일입니다. 복음을 전하고 사람들을 어둠에서 빛으로 즉 사탄의 권세로부터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그것이 모든 도전적인 상황에 대한 참된 해결책입니다. 복음은 믿는 모든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고백
나는 어두운 세상의 빛이고 내 빛은 어디에서나 빛납니다! 나는 복음이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임을 알고 전 세계 복음전파와 영혼구원을 위해 중보하는 일에 전적으로 헌신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12:11(TPT), 사 60:1-3
1년 성경읽기
약 1, 겔 17-19
2년 성경읽기
요 12:42-50, 대상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