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영원한 영광
His Eternal Glory In Us
“이는 어두움 속에서 빛이 비치라고 명령하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주시기 위하여 우리 마음에 비추셨기 때문이라.”(고후 4:6,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은 과학적으로 불가능한 일에 대한 특별한 설명입니다. 바울이 하나님께서 빛에게 ‘어둠을 비추라’고 말씀하셨다고 말하고 있지 않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바울이 그렇게 말했다면 좋았을 것입니다. 그랬다면 아마 “그 빛은 어디에서 온 것입니까?” 라는 질문이 있었을 것이고, 그렇다면 우리는 “그 빛은 하나님으로부터 왔습니다. 그분은 어둠을 비추셨습니다.”고 답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하나님이 빛을 어둠에 비추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그분은 빛에게 어둠에서 비추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따라서 빛이 어둠으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주시기 위하여 우리 마음을 비추신 그 동일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모세 시대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옛 성전에 있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성경은 그 영광은 사라졌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난 영광은 영원한 영광이며 최고의 영광입니다. 오늘날 당신 안에 거하는 영광은 그 영광입니다.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고후 4:7)
당신이 하나님의 신성한 임재와 영광의 운반자임을 날마다 선포하십시오. 당신의 삶은 공허하지 않습니다. 당신 안에는 능력, 사랑, 빛, 신성한 온전함의 보물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의 탁월함이 당신을 통해 퍼지며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이 번영하게 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고백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이 내 영에서 강렬하게 빛납니다. 내 삶은 하나님의 은혜, 능력, 완전함, 아름다움과 의의 표현입니다. 신성의 탁월함과 덕은 끊임없이 증가하는 광채가 내 안에서 그리고 나를 통해 나타납니다! 나는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며 성령으로 말미암아 영광에서 영광으로 계속 변화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고후 3:7-11, 고후 3:18(NIV)
1년 성경읽기
요 10:22-42, 왕하 8-9
2년 성경읽기
고전 11:20-29, 잠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