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 타당한 증거입니다
Faith Is The Cogency Of Evidence
“믿음은 [우리가] 바라는 것들의 실상(확증, 권리 증서)이요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이자…”(히 11:1 확대번역본)
오늘의 본문 구절에 나온 믿음의 정의는 간단하게 믿음이 타당한 증거임을 뜻합니다. 당신은 물리적 영역에서 보이지 않지만 당신이 바라는 것이 실재임을 믿습니다. 믿음은 실체입니다. 보이지 않는 실재의 증거입니다.
증거는 사실을 증명하며 어떤 일이 가능함을 입증합니다. 따라서 믿음이 증거라면, 믿음이 증명하는 바가 있습니다. 이는 마치 당신이 토지를 소유했을 때와 같습니다. 그 토지에 대한 권리 증서는 당신의 증거, 곧 그 땅이 당신의 것이라는 사실의 타당한 증거입니다. 만약 그 토지에 대한 당신의 권리에 누군가 이의를 제기하면, 당신은 그저 그 권리 증서를 증거로 내밀면 됩니다.
이와 같이, 만약 마귀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축복, 특권, 유업에 대한 당신의 권리에 이의를 제기한다면, 당신의 증거를 제시하십시오. 그 증거는 바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이 당신에 대하여 말한 것을 담대히 선포하십시오.
예를 들어, 신성한 건강에 대한 당신의 증거로서 당신은 로마서 8:10-11과 요한삼서 1:2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로마서 8:10-11은 말합니다.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말미암아 죽은 것이나 영은 의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것이니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요한삼서 1:2은 말합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이 구절들을 담대하게 말할 때, 당신은 당신의 증거를 발동시키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고백
나는 하나님의 말씀에 완전히 설득되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에 내 인생의 닻을 내리고 나를 거스르는 바람이나 상황에 흔들리기를 거절합니다. 나의 믿음은 보이지 않는 실재에 대한 권리 증서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의 유업의 빛 가운데 걷습니다. 나는 능력과 은혜, 신성한 건강과 초자연적인 형통 가운데 살아갑니다. 나는 영원히 승리하며 살아갑니다. 내가 말씀 안에, 말씀으로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11:6, 마 15:28, 히 11:1-3
1년 성경읽기
벧전 4, 겔 33-34
2년 성경읽기
계 1:1-20, 호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