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에 초점을 맞추십시오
SET YOUR FOCUS ON THE WORD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수1:7)
저는 청소년 시기에 하나님의 영과 함께 여러가지 문제를 대면했습니다. 저는 여러가지 일들 안에서 헤매며 저를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추측하고 고민하며 살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는 정확히 어디로 가야 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제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제 삶을 향한 하나님의 방향을 알고 싶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제 미래를 이미 아신다는 것을 깨닫고 나니, 그분께 묻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어떻게 되었을까요? 하나님은 제 생각과 영을 그분의 말씀으로 인도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말이 너의 나침반이다. 말씀이 너의 길을 알려줄 것이다. 네가 이 말씀을 따른다면 너는 절대 길을 잃어버리지 않을 것이다. 너는 하는 모든 일에서 형통할 것이다.” 이것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시편 119:105은 말합니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주 예수님은 요한복음 8:12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예수님이 곧 말씀이십니다. 할렐루야!
말씀에 당신의 초점을 맞추십시오. 그러면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수1:8). 하나님의 말씀은 절대적인 진리입니다. 당신은 말씀에 절대적으로 의지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그분의 말씀에 거하기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렇게 할 때 당신은 실수하거나 후회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것을 후회하는 사람들은 사실 말씀을 제대로 알지 못했던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말씀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의 욕망을 따라갔습니다. 말씀을 따라 살아갈 때 무엇이 당신을 방해하든지 말씀에서 눈을 떼지 마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말씀은 내 빛이시며 삶을 안내하는 나침반입니다. 말씀은 나를 성공, 승리, 위대함의 길로 인도하는 빛입니다. 나는 당신의 말씀을 통해 왕국의 신비와 실재에 대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당신의 말씀으로 인도 받을 수 있는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성경
요일1:5-7, 엡5:13, 시36:9
1년 성경읽기
계 1 , 단 11-12
2년 성경읽기
계 9:11-21, 암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