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실재에 대해 살아있습니다
Alive To Spiritual Realities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롬 6:11)
우리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내용은 삶을 완전히 변화시킬 만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살아있습니다. 우리는 왕국의 영적인 실재에 대해 살아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에베소서 2:1에서 다음과 같이 선포했습니다.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살렸다는 것은 곧 생명을 불어넣었다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 죽으셨을 때 당신이 그분 안에서 함께 죽었습니다. 하나님이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을 때, 당신도 그분과 함께 다시 살아났습니다. 당신은 하나님 안에서 깨어났습니다. 당신은 영 안에서 살아났습니다. 바로 이것이 당신이 하나님 왕국의 실재를 이해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께 대해 살아있는 자가 아닙니다. 그 사람은 영적으로 죽어서 어둠 속에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2:14은 말합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을 받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게 보임이요, 또 그는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그러한 일은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라.” 누가복음 8:10에서 주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이 당신에게 허락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모든 지혜와 영적인 이해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가득 차 있다고 자주 선포하십시오. 당신은 잘 이해하는 심령을 가지고 있다고 고백하십시오. 이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입니다.
주 예수님은 요한복음 8:12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고린도전서 2:12은 말합니다.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당신은 왕국의 신비와 실재들을 볼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유업, 권세, 유익, 특권, 축복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기도
복되신 아버지, 나에게 왕국의 신비와 비밀을 볼 수 있는 통찰력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나는 당신의 뜻을 아는 지식에 지혜와 영적인 명철로 가득합니다. 나는 당신의 부르심의 소망과 그리스도 안에서 나에게 주어진 유업의 영광의 풍성함을 알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2:7-12, 마 13:10-11
1년 성경읽기
눅 13:1-21, 삿 12-13
2년 성경읽기
막 1:29-39, 레 12